(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이 26일, '2015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수상했다.
'2015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 7개 단체가 주관하고, '2015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조직위원회'가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각 부문의 수상자들을 선정한다.
26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5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이 의정부문 '2015 건강증진 혁신 공로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미래일보
김성주 의원은 공공성 강화를 통한 국민 건강권 수호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부문 '2015 건강증진 혁신 공로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성주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새정치민주연합 의료영리화저지특위 위원으로서 정부의 의료영리화 정책을 막아내는데 앞장서고, 최근에는 정부의 건강보험 부과체계 개편 난맥상에 대해 소득비례 부과 원칙으로의 조속 개편을 촉구 하는 등 국민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온 바 있다.
김성주 의원은 "국민이 뽑아주신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높이 평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한 편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권이 보장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2015 한국을 빛낸 사람들 대상' 시상식에서는 김춘진, 홍일표, 유성엽, 이한성, 강동원, 이장우, 강은희 의원 등도 각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장건섭 기자 i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