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과학커뮤니케이터 57명 양성

2018.05.11 11:27:17

(서울=미래일보) 이승혁 기자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3월부터 두 달간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을 실시해 총 57명의 과학커뮤니케이터(SC)를 양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성교육은 미취업 경력복귀 희망, 비정규직 여성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기본과정(7주, 36시간)과 심화과정(6주, 18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생들은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기본과정에서는 수업지도안을 만들고, 심화과정에서는 창의실험·과학전시·과학부스행사에 대한 기획 포스터를 제작하는 등 교육콘텐츠를 개발했다. WISET은 이를 독려하기 위해 발표회를 개최하고 전문가 및 상호평가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했다.

기본과정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찌릿찌릿 전기가 흐르면 초코가 슝)은 창의 메이커 활동을 통한 교구제작 수업지도안을 개발했다. ‘수업의 주제와 전개, 메이커 교육의 접목, 교구까지 훌륭하며, 대상층에 딱 맞는 눈높이, 학교 현장에서 탁월한 과학 교구와 수업’이라는 전문가의 평을 받았다.

심화과정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분자식당 나도 쉐프 - 분자요리, 과학과 요리의 맛있는 만남을 꿈꾸다!)은 과학전시를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확장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WISET은 앞으로 수료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촉진할 계획이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민간자격증인 SC창의실험지도사 1급·2급에 대한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하반기 운영할 예정인 SC분야 현장실습/콘텐츠개발 지원 등에 우선 대상자로 선발된다.


news@dmr.co.kr

이승혁 기자 news@dmr.co.kr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