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 흐림동두천 0.5℃
  • 흐림강릉 1.4℃
  • 비 또는 눈서울 1.8℃
  • 대전 4.2℃
  • 흐림대구 5.7℃
  • 울산 6.1℃
  • 광주 8.4℃
  • 흐림부산 8.0℃
  • 흐림고창 6.6℃
  • 흐림제주 13.3℃
  • 흐림강화 0.7℃
  • 흐림보은 4.1℃
  • 흐림금산 4.3℃
  • 흐림강진군 7.5℃
  • 흐림경주시 5.9℃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예선영 작가, 신작 소설집 '진짜 매운 놈이 왔다' 발간

전남 영암 월출산의 '큰 바위 얼굴'을 소재로한 소설을 발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해발 800m의 전남 영암 월출산 구정봉. 기암괴석 가운데에는 큰 바위 얼굴이 있다.

소설가 예선영 작가는 최근 전남 영암 월출산의 큰 바위 얼굴을 소재로 신간 소설집 '진짜 매운 놈이 왔다'를 발간(도서출판 한얼사) 했다. 전남 영암군은 8년 전부터 큰 바위 얼굴을 이 지역의 관광명소로 만들어왔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독자들은 "왜 지금 큰 바위 얼굴이 나타났을까? 전 세계가 어둠이 극에 달할 즈음 한반도에서 큰 바위 얼굴이 나타날까"라는 의심을 갖게 된다.

예 작가는 "이 어려운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큰 바위 얼굴이 나타났다"고 단언하고 있다.

예 작가는 "세계의 정신적 상징이었던 미국 화이트 마운틴의 큰 바위 얼굴(13m)은 뇌우에 무너져 내렸다"며 "이 바위는 나다니엘 호손의 큰 바위 얼굴 단편소설의 요체였다. 그 후 우리나라에 세계 최고 큰 바위 얼굴(101m)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예 작가는 이어 "서양의 기세는 이제 기울어질 것이고 동양, 아시아, 한반도가 대세일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이 엄중한 세계 정서 속에 큰 바위 얼굴로 세계인은 자신의 거인을 깨울 때가 왔다"고 말했다.

예 작가는 그러면서 "큰 바위 얼굴은 이제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이다. 이 거대한 큰 바위 얼굴은 국운 융성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나는 희망을 썼다. 대한민국 큰 바위 얼굴을 세계와 공유하고 싶었다. 코로나19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지금 여기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 라는 물음을 맞이했다. 큰 바위 얼굴은 힘, 생명력, 생활정신, 새 천년 이상적인 인간에 대한 세계의 상징이자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짜 매운 놈이 왔다'는 문화와 관광, 경제를 접목시켜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세계 최고의 큰 바위 얼굴 랜드마크 소설이다.

예 작가는 이 책에서 "노벨문학상을 받은 인도의 타고르 시인은 고난 받는 대한민국이 장차 '동방의 등불'이 된다 했다. 아시아의 중심국가로 우뚝 설 것을 노래했다. 동국여지승람, 도선비기 등은 큰 바위 얼굴이 있는 곳에서 세계를 호령할 큰 인물이 나온다고 전해져 온다"며 "문헌의 예언과 기록 수준이 레전드, 국보급 급이다. 그 문헌의 기록이 이루어져가고 있음을 큰 바위 얼굴 옆에 가면 느낄 것이다. 압도당할 만큼 거대한 기운"이라고 밝혔다.

예 작가는 이어 "큰 바위 얼굴로 대한민국을 알린다. 세계 정신문명의 메카로 만들어 가는 지혜를 발휘해야 하겠다. 큰 바위 얼굴이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먹이고 살리는 데 일조할 것이다. 큰 바위 얼굴 판타지를 불티나게 팔아야겠다. 세계는 이 판타지를 즐거이 소비할 것이다.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삶에서 고급스런 의식과 새로운 문화양식을 증식하게 될 것"이라며 "세계에 이 큰 바위 얼굴을 알려 일류 관광대국을 만들 수 있다. 큰 바위 얼굴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 한다. 화강암 맥반석 기운이 어마어마한 큰 바위 얼굴의 기상은 청소년들에게 강력한 희망과 힘을 줄 것이다. 주인공이 큰 바위 얼굴을 바라보며 꿈을 키우듯, 평범하지만 비범한 큰 인물이 되는 이야기처럼 큰 바위 얼굴은 국민들에게 용기와 지혜를 불어넣는다"고 덧붙였다.

예 작가는 계속해서 "이 큰 바위 얼굴을 대한민국 랜드마크로, 최고 브랜드로 키우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홍익 멘탈이 전 세계에 유행을 할 것이다. 우리는 세계 7위 콘텐츠 강국이다. 이 소설과 큰 바위 얼굴이 문화와 관광 경제의 신 한류에 이바지 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물질과 의식 수준이 이 큰 바위 얼굴 스타게이트를 지나면 세계를 주도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예 작가는 "지방자치단체와 내 나라를 위해 큰 바위 얼굴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되면 세계 거대한 희망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코로나 이후 개방형의 자연친화적인 세계 관광객들이 몰려 올 것이다. 큰 바위 얼굴로 새로운 그랜드마마 나라, 빅브라더, 생명과 평화의 나라로 부상한다. 세계는 공존과 존중과 상생의 기쁨을 맞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시아 한국 히어로 콘텐츠 '얼큰', 큰 바위 얼굴은 영웅의 실사판

이 산은 바위 산. 산 전체가 맥반석. 이 큰 바위 얼굴을 만나러 오르면 치유가 되고 기운이 차오른다. 큰 바위 얼굴은 미래에서 온 인간이다.

큰 바위 얼굴은 니체가 말한 초인이고 위버맨쉬 슈퍼맨이자 이상적인 인간이며 영웅이다. 미국이나 일본은 마블영화부터 다양한 영웅들의 콘텐츠가 쏟아져 나온다.

다 상상력으로 만든 영웅들이다. 그런데 큰 바위 얼굴 영웅은 그 실사판이 실제로 있다. 가장 한국적인 영웅은 세계적일 것이다. 안성맞춤인 큰 바위 얼굴 영웅, 아주 매운 한민족, 김치, 고추장처럼 매콤한 사람(스파이시 맨). 얼큰하고 시원한 정신이 박힌 큰 인물을 큰 바위 얼굴이 낳았다. 큰 얼을 가진 얼큰이라는 인물이라는 것이다.

짬뽕을 먹는 평범한 시민 우리 모두가 영웅

출판사측은 "이 사회에는 열심히 사시는 보통 사람들이 많이 계시다. 평범한 대한민국 시민들이 이 어려운 시국에 모두 비범한 영웅이 된다"며 "큰 바위 얼굴로 오천 만 명의 영웅의 데뷔를 나는 기대한다. 큰 바위 얼굴 기록대로 전 세계를 매력적으로 이끌 기세고 매운 영웅이 대조선 땅에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5천만 국민이 큰 바위 얼굴과 함께 전부 영웅으로 다시 나서 아시아를 품고 가보는 것이다. 곧 미래 한반도에서 화합상생 평화의 시대를 열어줄 글로벌 인물들이 쏟아진다"면서 "각계 지도자들과 외국인들, 희망찬 미래를 꿈꾸는 여행객들과 등산객들이 이 얼굴을 보기 위해 몰려들고 있다. 장사꾼은 물건을 판다. 선각자는 판타지를 판다. 큰 바위 얼굴 코리아 판타지에 투자해 보는 것은 어떨가? 이것을 아는 많은 지성인들이 벌써 움직이고 있다. 힘을 보태시고 발에 날개를 달아주자. 큰 바위 얼굴 큰 인물 희망 프로젝트(큰큰희프) 패러다임 시프트(Paradigm shif), 시작!"이라고 알렸다.

강성재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원장은 이 소설집에 대해 "왜 지금 큰 바위 얼굴이 나타났을까?"라고 반문하며 "어둠이 이 세상을 완전히 뒤덮을 때가 오는데 그 극에 달할 즈음 한반도에서 큰 바위 얼굴이 나타난다는데…"라고 말했다.

강 원장은 이어 "대한민국의 문화자원 큰 바위 얼굴을 파리의 몽마르뜨 언덕이나 남 아프리카 케이프 반도에 있는 희망봉처럼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어 지구촌 관광객들이 관광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면서 "한류는 우리 문화의 자긍심과 함께 경제의 중요한 동력이 되고 있다. 우리는 세계 7위의 콘텐츠 강국으로 지금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 가전제품, 관광· 의료 등이 브랜드 K로 성공하고 있다. 이 장편소설과 큰 바위 얼굴도 신(新)한류K-Culture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i2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학교폭력 조사, 3월부터 전담조사관이 맡는다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다음 달부터 교사가 아닌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이 학교폭력 사안 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또 '피해학생 지원 조력인(전담지원관)' 제도 신설로 피해학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연계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부는 20일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학교폭력예방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정부는 자유롭고 공정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침해하는 학교폭력에 엄정히 대처하고 피해학생을 더욱 두텁게 보호해 안전하고 정의로운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한 데 이어 국회와 협력해 종합대책 추진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도 완료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법 시행령 개정은 법률 개정에 따른 후속조치로,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 개선 사항을 반영했다. 먼저, 교원의 과중한 학교폭력 업무 부담을 줄이고 사안처리 절차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감이 조사·상담 관련 전문가(학교폭력 전담조사관)를 활용해 사안조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그동안 교원들이 사안조사를 담당해

정치

더보기
왕정순 서울시의원, 서울·인천권 '성평등정치, 불씨를 살리자!' 토론회 개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오는 22일(목)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지방 성평등정치, 불씨를 살리자!'라는 주제로 서울·인천권 성주류화 정책 확산을 위한 공감토론회가 열린다. (사)한국여성정치연구소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가 공동주최하고 주한미국대사관이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서울시의회 왕정순 의원(관악2, 더불어민주당)이 좌장을 맡을 예정이며, 거버넌스 모델로서의 지방 성주류화 정책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지방에서 성평등 정치가 안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지향점을 갖고 있다. 왕정순 서울시의원은 "아무쪼록 이번 토론회가 지방 성주류화 정책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서울시의회가 그 과정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여성정치연구소는 2023년 7월 17일부터 8월 25일까지 전국 16개 성별영향평가센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전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등 성주류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전문기관과 전문가로부터 성주류화 정책의 모범사례를 추천받아, 자문위원회 심사를 거쳐 7개 권역에서 △성주류화 조례 △여성친화도시 △성별영향평가 및 성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