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볼륨에서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이사장 박기훈)가 100여개 블록체인 업계·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정보통십부 법인 인가 축하 및 비전선포식'이 개최됐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과 제도연구, 기반기술 연구 지원, 신규사업 창업육성과 학술교류, 인재양성 등을 목적으로 지난 6월 27일 민법 제32조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따라 법인 허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증을 받았다.
이날 '과학정보통십부 법인 인가 축하 및 비전선포식' 행사에서 박기훈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세계경제의 중심에 한국 블록체인 산업 성장을 이끌어갈 미션을 완수하고자 하는 협회이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은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경제와 국가 및 사회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블록체인 기술은 빠른 속도로 전 산업에 광범위하게 확산돼 금융과 핀테크, 유통, 무역, 물류네트워크, 교육, 의료서비스 등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전반에 걸쳐 유용하게 활용된다"고 평가했다.
박 이사장은 이어 "인공지능 등 다른 4차산업혁명 기술과 함께 우리 경제를 발전시키고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협회는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해 국민과 기업, 그리고 정부와 사회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성공적인 경제와 사회를 이루어 나아가는 비전과 희망을 주고자 한다"며 비전을 제시했다.
박 이사장은 그러면서 "블록체인의 산업 발전으로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번영하는 미래를 건설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i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