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장애인 가족 9,211명, 한의사 1,108명 등 4개 단체, 약 1만 3천여명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

  • 등록 2025.05.16 17:50:21
크게보기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 당사자, 정신장애 가족 3,454명 지지선언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임원진 24명 지지선언 -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본부는 2025년 5월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 당사자, 정신장애 가족 3,454명, ▲한의사 1,108명,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임원진 24명, ▲광주전남 장애인 가족 9,211명 등 4개 단체 총 13,797명의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 서명부를 전달받았다.

정신질환 및 정신장애 당사자, 정신장애 가족들(대표 신석철)은 15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3,454명의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 서명부를 남인순·박홍근 직능본부장에게 전달하였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는 현재까지 수많은 사회적 약자, 배제된 이들과 함께 호흡하며, 권리 회복과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외쳐온 정치인"이라며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로 인지하고 기존의 정신건강복지 시스템의 한계를 인식하여 당사자 중심의 정책 전환을 위해 ‘정신장애인 국가책임제’를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또한 "조기대선을 맞아 사람중심 권리기반 정신건강개혁을 열망하는 우리는 이재명 후보와 함께 낡은 계엄의 일상을 끝내고 권리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다"고 피력했다.

민주주의를 사랑하는 잼있는 한의사들(대표 양주원)은 15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당사 4층 대회의실에서 1,108명의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 서명부를 남인순·박홍근 직능본부장에게 전달하였다.

이들은 "K-이니셔티브는 한의학의 공공성과 과학화를 이끌고, 세계 속의 한국의료를 만들어 갈 국가 비전"이라며 "이재명 후보는 그 비전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준비된 대통령"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또한 "우리는 K-이니셔티브와 K-Medicine을 통해 한의학의 가치가 빛날 수 있도록 함께 행동할 것"이라며 "우리는 건강한 대한민국, 공정한 대한민국을 위해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임원들(대표 조수경)은 15일 오후 마포구에 위치한 중앙회 사무실에서 24명의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 서명부를 남인순 직능총괄본부장에게 전달하였다.

이들은 "글로벌시대에 앞서가는 기술력, 앞서가는 학문을 더 공고히 하고자 직무교육이 의무화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과 정책협약을 체결하였다"며 "이러한 앞서가는 대통령 후보를 지지한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또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여성전문인들을 헤아려주실 이재명 후보님을 지지한다"며 "계엄세력 막아낸 유일한 후보 이재명, 편 가르지 않겠다는 이재명 후보, 빨간색, 파랑색 구분하지 않겠다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피력했다.

광주-전남 장애인 가족들(광주대표 김진영, 전남대표 이정근)은 16일 오전 광주시청 앞에서 전재진 직능부본부장에게 9,211명의 이재명 대선후보 지지선언 서명부를 전달하며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는 성남시장 시절, 장애인 부모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정책으로 연결시켰고, 경기도지사로 있을 때는 발달장애인 낮시간 돌봄을 확대하고, 공공의 책임을 강화했다"며 "이재명 후보는 탈시설 정책을 명확히 지지하고, 장애아동부터 성인까지의 돌봄·교육·자립의 연속성을 갖춘 복지체계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또한 "그가 대통령이 된다면, 우리 아이는 더 이상 '시설로 보내라'는 말 대신, 지역에서 살아갈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게 될 것"이라며 "이 나라의 수많은 장애가정이 더 이상 눈치 보며 숨죽이지 않아도 되는 사회, 가족의 희생이 전제되지 않아도 장애인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 그 사회를 향한 첫걸음이 바로 이재명 후보의 당선이라고 믿는다"고 피력했다.

i24@daum.net
장건섭 기자 i24@daum.net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