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냉장고 등 대형가전 검색량 77% 증가

  • 등록 2017.04.11 12:2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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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즈니, 홈쇼핑모아 앱 올해 1분기 ‘냉장고’ 검색량 2배 늘어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모바일 홈쇼핑으로 대형가전 관련 검색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는 올해 1분기 자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대형가전 관련 검색량이 평균 7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검색어 ‘TV’의 경우 올해 1분기 총 27,651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고, ‘세탁기28% 증가한 36,264건을 기록했다. ‘냉장고는 지난해 27,446건에서 올해 54,930건으로 100% 증가해 올해 1분기 인기 검색어 4위에 랭크됐다.

 

대형가전뿐만 아니라 대형가구 관련 검색량도 증가했다. ‘쇼파(23,246)’의 경우 작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고, ‘침대73% 증가한 45,582건으로 인기 검색어 랭킹 9위를 차지했다.


강동우 버즈니 검색기획팀장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대형가전 상품의 경우 가격과 사은품 구성이 다른 상품과 비교해 다양한 편이라며 좀 더 좋은 구성의 상품을 찾기 위해 모바일로 미리 방송 예정 상품을 검색하고, 꼼꼼히 비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7일까지 CJ오쇼핑 및 CJ오쇼핑플러스와 함께 올인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에서 해당 채널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redkims64@daum.net

김정현 기자 redkims6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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