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처럼 모두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을 위한 노력은 물론 피부에 좋고 국민 건강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곳이 창원 북면에 위치한 마금산원탕보양온천(회장 고창도)이다.
특수법인 한국온천협회 명예회장이기도 한 마금산원탕보양온천의 고창도 회장은 한국온천협의회의 회장을 역임한 온천분야의 전문가이고 다양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코로나 위기에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고창도 회장은 아토피가 심했던 아이가 마금산온천을 이용한 후 아토피가 좋아지는 것을 보고, 학회 등에 용역을 의뢰하여 아토피와 온천수 관계를 분석할 정도로 온천수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이러한 연구와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최근 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고 회장은 온천수를 이용하여 마스크팩, 토너, 에멀젼, 클렌징 폼 등의 4종으로 구성된 화장품 개발에 성공하여 판매 전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온천수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마금산보양온천수는 알칼리성 식염천으로 나트륨, 철, 칼슘, 라듐 등 20여종의 광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만성류머티즘·관절염·말초혈액순환장애·요통·근육통·외상후유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 과정은 이어 "온천수를 사용한 화장품은 기존 정제수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보다 훨씬 순하다. 특히 온천수에는 많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효과가 탁월하다"며 "온천수에 들어있는 미네랄은 수분은 기본이고, 보습을 유지하는데 좋으며, 피부각질 제거는 자연스럽게 이뤄진다. 또한 피부결 보호 및 강화 등은 기존 정제수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온천수를 이용하여 건강을 지키고 피부 관리에 만전을 기하면 좋겠다고 전한 고창도 회장은 "어떤 제품을 만들더라도 우리 국민을 먼저 생각하야 한다. 그리고 고객이 있기에 우리처럼 소상공인 및 기업인들이 존재하는 것이기에 고객을 위한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만족이 최고의 가치이다.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무용지물일 뿐"이라며, 고객의 평가와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고 회장은 이어 "이곳 마금산보양온천은 온천수 최고 온도가 58도에 이른다. 때문에 이러한 온천수를 사용하면 온천수에 포함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과 함께 아주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코로나로 우리 소상공인들이 위축될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도전한다면 언제나 기회는 우리에게 올 것이며, 판로 또한 세계로 나아간다면 우리나라 국익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는 도전정신을 전했다.
마금산원탕보양온천은 2015년 8월 29일 행정자치부로부터 경남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승인을 받았다. 보양온천은 2008년 10월 27일 도입된 제도로 온도와 성분이 우수하고, 의료·휴양기능의 기본시설과 주변 환경이 양호하여 건강증진 및 심신요양에 적합하다고 판단할 경우 시·도지사가 행정자치부 장관의 승인을 얻어 지정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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