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세계관광의 본고장 스페인에서 방한시장 마케팅 본격화

  • 등록 2015.10.29 12:17:58
크게보기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 연계 한국관광 브랜드“Imagine Your Korea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지난 28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세계 3대 관광박람회인 마드리드 세계관광박람회(FITUR : Feria Internacional de TURismo)에서 스페인 및 전세계의 관광업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한국 관광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x3.jpg
지난 1월 29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된 한국관광 홍보설명회에서 한국 고유의 전통공연을 선이고 있다./미래일보

29일에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탈렙 리파이 사무총장을 비롯하여 스페인과 유럽의 관광업계 유력인사 및 언론인 160여명을 초청하여 신규 한국관광브랜드를 소개하는 ‘한국관광 홍보설명회(“Imagine your Korea” Night)’를 개최하여 작년 론칭한 한국관광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선포하였으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전통공연의 매력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FITUR 기간 동안 박람회장 입구 및 곳곳에 한국관광 브랜드와 제주도, 한식, K-POP, 태권도, 한복, 문화유산 등을 소재로 한 한국관광 광고 실시하여 서유럽시장에 한국 관광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복과 한글을 컨셉으로 디자인한 FITUR 내 한국 홍보관에서는 국내참가 여행업계와 현지 여행업계의 비즈니스 상담 진행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음식 전시 및 시식, 전통의상 모델을 활용한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한국관광 브랜드 론칭행사와 함께 한국관광 알리기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공사 김동일 파리지사장은 “한국을 방문한 스페인 관광객은 최근 3년간 약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5년에는 이러한 증가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업계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FITUR 기간 중 높아진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실제 방한으로 연결하고, 적극적으로 방한 홍보에 활용하기 위하여 스페인의 유일한 백화점인 “엘 코르테 잉글레스(El Corte Ingles)”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 관광상품의 신문 및 라디오 광고 등의 판촉활동도 기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건섭 기자 i24@daum.net

관리자 기자 gkc777@naver.com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