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주최 ‘제2주년 9․18 국제법 제정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 개막

  • 등록 2016.09.17 21:17:35
크게보기

130개국 전직 대통령․장관․대법관․종교지도자 등 1000여명 참석

(서울=동양방송) 김정현 기자 =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주최하고 세계여성평화그룹(IWPG)과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주관하는 제2주년 9·18 국제법 제정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이 1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렸다.  

19일까지 3일간 열리는 회의는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포럼 4HWPL 국제법 평화 위원회 회의 지구촌 종교지도자 컨퍼런스 국제법 제정을 위한 언론인 간담회 전쟁종식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 컨퍼런스 2016 IWPG 네트워크 포럼 등 총 4개 분야 10개 세션으로 진행 된다.


이번 행사에는 이보 요시포비치 전 크로아티아 대통령, 카림 카릴리 전 아프가니스탄 부통령, 앙 봉 바사나 캄보디아 법무부 장관을 포함하여 전 세계 130개국 1,000여 명이 참석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이하 DPCW)의 유엔을 통한 국제법 제정 방안을 논의한다.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포럼에서 HWPL 이만희 대표는 오늘은 지구촌의 전쟁종식과 평화를 이루기 위해 역사해 온 2주년 기념행사라며 인류의 소망이고 바라는 일이니 우리 모두, 평화의 뜻을 가진 가족 여러분께서 평화가 속히 이 땅에 정착될 수 있도록 의논하고 마음을 같이 해서 목적 달성하자고 말했다.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포럼‘HWPL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촉구를 위한 각 계층의 역할과 실행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카말 호세인 방글라데시 대법원 수석 변호사는 우리는 절박감을 갖고 평화를 견고히 하기 위한 전쟁종식 세계평화 국제법을 반드시 제정하기 위해 평화 구축의 일에 헌신해야 한다각자의 국가 안에서 사람들의 동의를 얻는데 전념해야 한다. 대중을 하나로 모으는데 있어서 청년과 여성의 힘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럼에 참석한 미하일 구준 몰도바 코드루 시의원은 시차원에서의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장점과 가치를 국가에 홍보하고 촉구한 사례를 공유했다. 그는 수많은 분쟁들이 일어났고 수많은 젊은 청년들은 삶을 제대로 살아보지도 즐겨보지도 못한 채 죽어갔다"아직도 유혈 분쟁 중인 몰도바에는 평화가 간절하다. 나는 HWPL과 함께 이를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HWPL 국제법 평화위원회 4차 회의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UN 상정을 주제로 세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회의의 발제자로 나선 파티 케미챠 전 유엔 국제법 위원회 위원은 HWPL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독창적인 조항인 종교 분쟁의 해결 및 평화문화 전파의 의미를 설명하며 참석자들에게 선언문의 가치와 목적을 전달했다.


테르와즈 이삭 삼손 나이지리아 국립사관학교 수석 연구원은 법은 사회의 조화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별히 사회 내 종교 간의 조화를 이루는데 주요한 역할을 한다며 많은 분쟁의 원인 중 하나인 종교 간의 다툼과 분쟁을 해결하는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였다.

HWPL의 평화를 이루는 주요한 사업 중 하나는 종교지도자들의 화합이다. 이를 위해 HWPL은 종교지도자들의 화합의 장인 ‘HWPL 종교연합사무실을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약 200여 명의 종교지도자들은 진리로 하나 되기 위한 종교지도자 회의를 주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엘 살바도르의 마르틴 데 헤수스 바라호나 파스카시오 성공회 대주교는 우리 종교지도자들은 2014년 만국회의에서 종교연합사무실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시행하기로 약속했다. 이곳 종교연합사무실을 통해 우리 종교 지도자들은 평화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여러 종교가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종교연합사무실에 대해 설명했다.

 

18일에는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만국회의 2주년 기념 평화축제를 통해 전 세계인이 평화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11,440명의 IPYG 청년들이 평화를 향한 소망을 담아 카드섹션 공연을 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전쟁종식 평화를 위한 국제법 제정 컨퍼런스가 열린다. 아들리 후세인 이집트 카이로 상소법원 수석 판사와 카를로스 빌란 듀란 스페인 국제인권법 협회장 등 6개 분야의 대표가 각각 나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국제법안 제정을 위한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redkims64@daum.net 

김정현 기자 redkims64@daum.net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