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선거기획단 공식출범…3개 분과로 운영

  • 등록 2017.11.23 09:00:37
크게보기

선거기획단장에 권칠승 국회의원…9명 위원으로 구성

(수원=미래일보) 정정환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지방선거기획단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22일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전략수립과 로드맵 작성을 위해 지난 9월 28일 경기도당 지방선거기획단 구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지방선거기획단 단장으로 권칠승 국회의원(화성시병)을 임명했으며 9명의 지방선거기획단 위원으로 구성했다.

지방선거기획단 위원에는 박정 국회의원(파주시을), 김정우 국회의원(군포시갑), 김민철 지역위원장(의정부시을), 이재준 지역위원장(수원시갑), 박진우 경기대 교수(경기민주연구소 의정지원센터장), 이영석 청년위원(전, 광화문1번가 온라인팀 CI팀장), 강남식 여성위원(현, 한국여성학회 이사), 김용성 현 경기도당 사무처장이다.

민주당 경기도당 이재준 공동대변인은 "지방선거기획단은 내년도 지방선거의 압도적인 승리를 위해 당헌·당규 내에서 각급 선거기구의 구성 지원 및 운영 관련 기본적인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방선거기획단은 기획분과, 정책분과, 조직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됐다.

기획분과는 선거지형 분석, 유권자 조사, 전략기조 수립, 주요 이슈 정리, 각급 위원회 구성 지원, 지방선거매뉴얼 작성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책분과는 지역공약의 발굴, 핵심정책의 이슈화, 지방선거공약집의 작성, 정책간담회 및 토론회 개최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조직분과는 출마예상자에 대한 기초조사, 취약지역 분석, 직능 및 부문에 대한 조직, 출마자 및 실무자 연수 등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각 분과위원회 내에 약간 명의 실무지원단을 별도로 구성한다.

기획단 대변인은 이재준 위원과 김민철 위원이 맡는다.

이재준 공동대변인은 “24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여 기획단 전체와 각 분과별 로드맵에 대해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는 주기적으로 전체회의와 분과회의를 통해 주요 안건에 대한 논의 및 각 분과별 주요 현안사항을 점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hj0077@hanmail.net
정정환 기자 jhj0077@hanmail.net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