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 의원, 서울시장 도전 선언…"활기차게 바꾸겠다"

  • 등록 2018.02.21 16:35:03
크게보기

"시민이 원하는 리더는 적폐에 맞설 수 있는 단호한 리더"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최근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정봉주 전 의원이 21일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시장 출마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서울을 공정하고 활기차게 바꿀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것으로 정치 복귀의 명분을 찾았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는 "시민들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또 들었다"며 "시민이 원하는 리더는 진심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되 명분 있는 일이라면 기득권층의 반발이 있어도 강단 있게 밀고나갈 뚝심을 갖춘 리더, 부당한 횡포나 적폐에 맞설 수 있는 단호한 리더였다"며 자신이 적임자임을 피력했다.

이어 "최근 채용비리로 인해 공정사회에 대한 갈망도 더 높아졌다. 생활 적폐 해소를 위해 서울시가 앞장서서 문재인 정부와 보조를 맞춰야 한다고 명령했다"면서 "채용비리, 계약비리, 사회적으로 만연한 갑질문화 등을 근절해야 시민들이 다시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지금 서울은 늙어가고 있다. 생산 능력의 중심인 청년 세대가 서울을 떠나고 있다"면서 "서울은 변화해야 하며 무한히 젊어지는 큰 변화를 통해 새로운 동력을 찾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 결심이 확고히 선만큼 거침없이 달리겠다"면 "10년 동안 정치권 밖에서 팟캐스트, 방송 진행을 통해 각계 전문가와 국가의제, 정치의제를 놓고 토론하며 쌓아온 실력과 내공을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정 전 의원은 3월초에 서울시장 공식 출만 선언을 할 계획이다.


다음은 정봉주 전 의원의 페이스북 원문이다.

redkims64@daum.net

김정현 기자 redkims64@daum.net
<저작권ⓒ 동양방송·미래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미래매스컴 등록번호 : 서울 가00245 등록년월일 : 2009년 4월 9일 기사제보 i24@daum.net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1길 33 그랜드빌딩 대표전화 : 02-765-2114 팩스 02-3675-3114, 발행/편집인 서정헌 Copyrightⓒ(주)미래매스컴. All rights reserved. 미래일보의 모든 콘텐츠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