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월)

  • 흐림동두천 -10.4℃
기상청 제공

호남

전국 금융기관 수영대회 성공개최 힘 보탰다

25일, 전국은행연합회 등 금융권 총 20억원 상당 입장권 구매
김태영 회장 “국제적 스포츠 축제에 금융권 동참, 적극 홍보할 것”
이용섭 시장 “큰 성원에 힘입어 수영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하겠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5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수영대회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에서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장으로부터 입장권 구매증서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주시 제공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5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열린 ‘수영대회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에서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장으로부터 입장권 구매증서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주시 제공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전국 금융기관이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개최에 힘을 보탰다.

광주광역시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는 25일 오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전국은행연합회 등 범 금융기관 10개 연합기구와 총 20억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용섭 시장,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 회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입장권 구매는 전국은행연합회 10억원, 금융투자협회 3억원, 생명보험협회 2억원, 손해보험협회 2억원, 여신금융협회 2억원, 저축은행중앙회 1억원 등 10개의 범 금융권 연합기구에서 동참했다.

전국은행연합회는 1928년 은행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자발적 협의기구로 22개 정사원, 38개 준사원 은행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예금·적금 뿐만아니라 은행산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금융 활동들을 은행들이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은 “국제적인 스포츠 축제에 금융권이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며, 광주세계수영대회를 금융권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해 붐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은행연합회와 여러 금융협회에서 이렇게 큰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고, 수영대회를 치르는데 큰 보탬이 됐다”며 “큰 성원에 힘입어 대회를 꼭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17여일을 앞두고 입장권 구매가 열기가 더해지면서 현재까지 입장권 판매율은 판매수량 기준 57.0%, 금액대비 66.3%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chu7142@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전북중국인협회 방문…외국인 정착 지원 방안 논의 (전주=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중화인민공화국 주광주영사관의 주저화 부총영사와 수지버 영사가 16일 전북중국인협회를 방문해 협회의 주요 활동과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에서 영사관 대표단과 협회 관계자들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중국 출신 주민들의 정착 지원 방안과 협회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협회는 주광주영사관과 협력하여 전북 지역에 거주하는 중국 출신 도민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고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주저화 부총영사는 "전북특별자치도에 중국인협회가 설립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협회의 활력이 기대된다"며 "영사관 차원에서도 필요한 경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후에는 주저화 부총영사를 비롯한 전북중국인협회 회원 10여 명이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주최한 '외국인 지역 정착을 위한 광역비자 정책 포럼'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전북형 광역비자 정책 방안과 관련해 주한 외국 공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다. 협회는 이러한 논의 내용을 바탕으로 중국 출신 도민들의 정착을 돕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

정치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