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원 이용에 얼마나 만족하는 지를 설문조사를 통하여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이를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아 호수공원 관리에 반영하기 위한 것.
서구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호수공원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왔다.
만족도 점수는 ‘15년 75.5점, ‘16년 77.5점, ‘17년 78.3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서구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받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공원에서 이용객 천여명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로 진행된다.
설문지는 역할, 만족, 관리, 화장실 등 분야별 점수 측정 및 건의사항을 작성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서구는 만족도 점수와 건의사항들을 활용하여 서구 호수공원 개선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웰빙문화 확산으로 호수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이 급증하고, 이용객들의 요구사항도 날로 늘어나는 실정이다.”며, “주민들의 눈높이에 걸맞은 호수공원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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