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머코인의 시범 교육 프로젝트는 조지아의 수도 트빌리시 소재 비즈니스 앤 테크놀로지 대학교를 위해 우선적으로 개발한 후 다른 학교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지아의 실리콘 밸리로 불리는 트빌리시에서 2016년 설립된 비즈니스 앤 테크놀로지 대학교는 혁신적 교육 방식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 교육 시스템의 일환으로 이머코인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시범 프로젝트로 채택하게 됐다.
조지아뿐만 아니라 그 밖의 나라에서도 온라인 자격 증명에 대해 점점 더 신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시범 프로젝트는 교육자, 기업가 및 졸업생들 사이의 범세계적인 도전 과제이자 교육 자격증 인증에 온라인 정확성과 신뢰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보통 졸업생들은 시간이 지나 본인들이 다닌 학교가 문을 닫거나, 해당 학교의 오랜 관례로 인해 학적 기록 증명을 즉시 발급받는데 현실적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는 이러한 문제가 완전히 해소됨과 동시에 학적부를 관리하는 학교측과 구직자와 인사부서는 물론, 의사나 법조인과 같은 전문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 사이에 만연된 불신이라는 사회적 비용을 대폭 절감 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머코인 블록체인 시스템의 경우, 이머코인만의 고유한 NVS(Name Value Storage) 역량을 통해 일반적인 플랫폼보다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비트 코인이 금융 거래에 적합한 서비스인 반면 이머코인의 NVS역량은 자체 블록 체인에서 메타 데이터(META-Data)를 타임 스탬핑 (Time-stamping : 날짜/시간과 전자문서를 암호학적으로 강하게 묶어 놓는 타임 스탬핑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인증서가 발행된 시간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게 하여 보안을 강화하는 장점이 있다.
유진 쉬미노프 이머코인 CEO는 “이 새로운 시스템은 교육 인증서 저장과 공유 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미하일 바티아쉬빌리 비즈니스 앤 테크놀로지 대학교 총장은 “혁신적인 이머코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창출할 것"이라며 "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는 졸업생이 자신의 경력을 발전시키고 성공할 수 있도록 그들의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통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머코인은 비트퓨리 그룹(BitfuryGroup)와 함께 위기보험(Crisis Insurance) 및 리스크 관리(Risk Management)를 위한 최초의 블록 체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은 보험그룹 비즐리(Beazley) 와 영국 로이드(Lloyd’s) 보험사를 위해 구축되고 있다.
redkims6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