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9 (수)

  • 맑음동두천 -8.7℃
기상청 제공

호남

전남도, 29일 광양서 찾아가는 생활법률강의

결혼이주여성 등 대상 ‘국적법과 국적 취득 절차 해설’ 강연

(무안=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전라남도는 29일 오후 2시 광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5월 중 ‘찾아가는 생활법률강의’를 한다.

4월 무안, 고흥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강의에는 정영훈 여수 출입국‧외국인관리사무소 계장이 강사로 참여해 ‘국적법과 국적 취득 절차 해설’을 주제로 강연한다.

일 시

기관명

장 소

내 용

5.29.()14:00

광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 교육장

국적법 해설 및 국적취득 절차 안내

6월 셋째주

전남이주여성인권센터(목포)

센터 교육장

가정폭력, 혼인과 이혼

6월 넷째주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복지관 교육장

상속 및 증여

7월 첫째주

담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 교육장

가정폭력, 이혼

7월 둘째주

영암군노동상담소

영암읍사무소

개인 법률상담

9월 첫째주

영암군

삼호읍사무소

개인 법률상담

9월 둘째주

화순군 나드리 노인복지관

복지관 강당

상속 및 증여

10월 둘째주

목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 교육장

근로 관계 법률강의 및 노무상담

10월 세쨋주

순천시 중앙지하상가번영회

지하도상가(씨내몰) 열린방

소비자분쟁

11월 둘째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목포)

지부 교육장

생활법률상식(장애인 관련)


전라남도는 지난해부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법률상담과 함께 생활법률강의를 해왔다. 미리 신청을 받고 주제에 맞는 강사를 섭외한 후 신청 기관을 방문해 강의를 진행한다.

전라남도는 이날 강의 외에도 올해 10여 차례 무료법률상담 및 강의를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법무행정서비스 사이트에서 실시하는 사이버 상담의 경우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면 도민 누구나 손쉽게 상담할 수 있다.

chu7142@daum.net
배너
계간 종합문예지 '창작산맥', 윤동주 시인 서거 80주기 추모 강연 및 공연 진행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계간 종합문예지 '창작산맥'(발행인 김우종)은 서울 종로구 혜화동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오는 15일(토) 오후 3시 윤동주 시인 서거 80주기를 맞이하여 시인의 시와 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모 강연 및 공연'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제강점기 강제 징용 희생자들과 함께 생을 마감한 윤동주 시인을 기억하고 그의 문학적 업적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는 헌화식에 이어 전 덕성여자대학교 교수를 역임한 김우종 한국문학평론가협회 명예회장의 문학 특강이 이어지고 2부에는 추모 낭독극 '시인의 귀로' 공연과 함께 회원들의 연주와 시낭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윤동주 시인은 일제 강점기에 북간도 명동촌에서 태어난 연세대의 전신인 연희전문학교 문과를 다니다 일본 교토(京都) 도시샤(同志社) 대학에서 유학했다. 윤동주 시인은 1943년 7월 일본에서 치안유지법 위반으로 붙잡혀 징역 2년을 선고받았고, 광복을 6개월 앞둔 1945년 2월 16일 후쿠오카 형무소에서 옥사했다. '창작산맥'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윤동주 시인의 삶과 문학을 돌아보며 일제강점기의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사)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 제3대 이사장에 김원태 신임 이사장 선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사단법인 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는 13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3대 이사장으로 김원태 신임 이사장이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재투표 끝에 김원태 신임 이사장이 승리하는 극적인 결과를 기록했다. 사단법인 해외동포책보내기운동협의회는 지난 25년간 전 세계 한인들에게 도서를 지원하며 한민족의 정체성 확립과 교육 기회 확대라는 뜻깊은 사명을 수행해 왔다. 창립자 손석우 명예이사장의 '문화독립운동가 정신'을 계승하며, 지식과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을 지속해왔다. 이 단체는 그동안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 세종문화상 수상 등 공익적 가치를 인정받아 왔으며, 국내외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번 이사장 선거는 초접전 양상을 보였다. 첫 번째 투표에서는 두 후보가 동일한 득표를 기록하며 한 명이 탈락하였고, 이어진 재투표에서 김원태 신임 이사장이 당선되는 극적인 결과가 나왔다. 이는 김원태 신임 이사장의 오랜 헌신과 리더십이 회원들에게 깊이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김원태 신임 이사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창립 이사장님의 뜻을 받들어 단체의 정체성을 더욱 공

정치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