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2 (수)

  • 구름많음동두천 6.7℃
기상청 제공

호남

광주동부교육청, 슈퍼맨 아빠들을 위한 부모교육 개최

동부Wee센터 가족학교 ‘아빠 Day’ 실시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 Wee센터가 지난 25일 오후 6시30분 동부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아버지 60명을 대상으로 가족학교 ‘아빠 Day’를 실시했다.

‘가족학교’는 올 한 해 동부Wee센터에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마다 진행하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달은 특별히 ‘아빠 Day’로 저녁에 교육을 실시해 퇴근 이후 아버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레네 메모리얼 가족상담센터 이동천 센터장이 이날 교육을 담당했다. 이 센터장은 ‘1%의 아빠대화, 평화로운 가족대화’를 주제로 자녀교육에 한 발자국 떨어져 있는 대한민국 아버지들이 가족 내에서 권위를 회복하고 아이들과 대화하는 아버지가 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가족학교’는 향후 7‧9‧10‧11‧12월에 진행되며 ‘아빠 Day’는 하반기에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학교에서 나눠주는 가정통신문을 보고 동부Wee센터로 직접 전화 접수를 하면 된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한 아버지는 “평소 자녀들하고 많이 놀아주기는 하는데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아이들과 잘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집에 가서 아이들과 빨리 대화하고 싶다. 앞으로도 우리 아빠들을 위해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hu7142@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박찬대 의원, "특전사의 이례적인 '호남 교도소' 집중 투입, 내란 대비 대규모 구금 시설 확보 의혹 규명 필요"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국방위원회, 원내대표·3선)은 "특전사 7공수 부대가 호남 지역 교도소를 중심으로 자료 수집 임무를 수행한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전례 없는 비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명확한 규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찬대 의원이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12.3 불법계엄 선포 9개월 전, 육군 특수전사령부 제7공수특전여단(이하 : 7공수)은 2024년 3월부터 교도소와 한국은행, KBS방송국 등을 총 17차례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교도소는 호남 지역(군산·정읍·전주)에 집중됐으며, 해당 시설에 대한 내부 사진 촬영과 설계도면 확보가 이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7공수가 단기간에 교도소를 비롯한 중요시설 등을 반복적으로 진입한 점은 7공수 자체적으로도, 다른 특전여단과 비교하더라도 ‘이례적’이다. 박찬대 의원이 특수전사령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10년간 특수전사령부의 국가중요시설 현장확인 임무 수행 현황’자료에 따르면, 7공수는 9년(2015년~2023년) 동안 해당 임무를 수행한 적이 단 한 건도 없었으나, 24년 3월부터 국가중요시설에 대해 총 17차례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3년 12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