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수)

  • 구름많음동두천 7.8℃
기상청 제공

호남

광주 첨단2동 주민자치회, 새해 소원도 인사도 함께 나눕니다

도심 한 복판에 소원나무·포토존 설치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소원나무 포토존 / 사진=광산구 제공
▲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소원나무 포토존 / 사진=광산구 제공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14일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도훈)가 첨단LC타워 앞 만남의 광장에 소원나무와 포토존을 설치하고, 주민 누구나 새해 바람과 희망을 적어 매달 수 있도록 했다.

더 많은 주민과 함께 새해를 맞고, 서로 신년인사를 건넨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소원나무는, 정월 대보름 전까지 한 달간 지금 자리를 지키며 사람들을 맞는다.

이 기간 동안 주민이 적어낸 바람들은 이후 쌍암공원에서 열리는 정월대보름맞이 민속축제 달집태우기 행사에서 불에 살라질 예정.

이날 설치된 소원나무와 포토존 조형물은 첨단2동 주민자치회 이철원·정용주 위원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올리브공방과 한국도료를 각각 운영하고 있는 두 위원은 주민 화합과 새해맞이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첨단2동 주민자치회 김도훈 회장은 “올해 주민자치회의 첫 사업으로 소원나무를 기획했다”며 “이번을 계기로 주민들이 함께 신년인사를 나누고 소원을 비는 행사를 정례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hu7142@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이원우 송파문인협회 명예회장,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울 송파구지회 제2대 회장에 당선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총연합회 송파구지회는 7일 대의원 대회를 열고 제2대 회장 선출을 위한 임원 선거(선거관리위원장 임미애 한국국악협회 송파지부 회장)에서 이원우 송파문인협회 명예회장(시인)이 회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오후 4시 서울 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 임원 선거에서 한국미술가협회(박미리 회장), 한국사진가협회(한서정 회장), 한국국악협회(임미애 회장), 송파문인협회(전세중 회장)의 송파지회에서 각 5명의 대의원 대회에서 단독 후보로 출마한 이원우 후보가 만장일치로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되어 4년의 임기를 시작하였다. 임미애 선거관리위원장(한국국악협회 송파지부 회장)은 "제2대 송파구지회 회장에 당선된 이원우 회장은 앞으로 송파구지회를 잘 이끌어갈 적임자"라며 "많은 기대를 하여도 좋다"고 말했다. 김동석 초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송파구지회를 설립하여 임기 4년 동안 도와주신 각 단체 회장님들께 감사한다"고 하면서 "이원우 회장께서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많은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제2대 회장으로 선출된 신임 이원우 송파구지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동석 초대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