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2 (수)

  • 흐림동두천 2.2℃
기상청 제공

호남

광주 광산구, SNS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하수영’

다음달 28일까지 수영대회·음식점·막걸리 등 주제로 다채롭게 진행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분위기 조성과 지역 홍보를 위해 다음달 28일까지 4개 주제로 ‘SNS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재 광산구는 이달 9일을 기한으로, 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달이를 찾아 인증사진을 찍어 올리는 이벤트 ‘수리달이 찾수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가 마무리되면, 사진을 보고 수영대회 장소를 맞추는 ‘여그가 어디수영’은 6/10~16일, 음식점 이용후기를 올리는 포스팅 ‘광산 맛있수영’은 6/17~7/28일, 지역 막걸리 맞추기 퀴즈 ‘광산 취했수영’은 7/1~14일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각 기간 동안 광산구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 계정 이벤트 게시물 하단에 댓글을 남기는 등의 방식으로 간단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매 회 제시되는 미션에 성공한 시민에게는 광산구에서 상품도 준다.

릴레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우리 지역의 기회이자 축제다”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해 대회 성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광산구는 1월에도 시민 290명이 참여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SNS 응원 댓글 남기기’ 이벤트를 추진했다.

chu7142@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박찬대 의원, "특전사의 이례적인 '호남 교도소' 집중 투입, 내란 대비 대규모 구금 시설 확보 의혹 규명 필요"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국방위원회, 원내대표·3선)은 "특전사 7공수 부대가 호남 지역 교도소를 중심으로 자료 수집 임무를 수행한 사실이 확인됐다"면서 "전례 없는 비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명확한 규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박찬대 의원이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12.3 불법계엄 선포 9개월 전, 육군 특수전사령부 제7공수특전여단(이하 : 7공수)은 2024년 3월부터 교도소와 한국은행, KBS방송국 등을 총 17차례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교도소는 호남 지역(군산·정읍·전주)에 집중됐으며, 해당 시설에 대한 내부 사진 촬영과 설계도면 확보가 이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 7공수가 단기간에 교도소를 비롯한 중요시설 등을 반복적으로 진입한 점은 7공수 자체적으로도, 다른 특전여단과 비교하더라도 ‘이례적’이다. 박찬대 의원이 특수전사령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10년간 특수전사령부의 국가중요시설 현장확인 임무 수행 현황’자료에 따르면, 7공수는 9년(2015년~2023년) 동안 해당 임무를 수행한 적이 단 한 건도 없었으나, 24년 3월부터 국가중요시설에 대해 총 17차례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23년 12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