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0 (목)

  • 구름많음동두천 7.2℃
기상청 제공

줌닷컴, 보험 상품 비교 ‘보험정보 검색서비스’ 오픈

12개 카테고리로 분류된 230여개 보험 상품 정보 확인 가능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줌닷컴을 운영 중인 줌인터넷은 종합금융서비스기업 리치앤코와 제휴를 통해 간편하게 보험 상품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보험정보 검색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보험정보 검색서비스는 의료실비, 암보험 등 총 12개 카테고리로 분류된 230여 개 보험 상품 정보를 포털 검색 결과에 한데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보험 상품 정보 나열을 넘어 사용자가 관심 있는 보험 상품을 선택(최대 3)하면 각 상품의 특징, 연령별 예시 보험료 등 주요 정보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보험 상품 비교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보험 가입요령, 가입 서류, 상담 신청 등 추가 정보도 함께 보여줘 사용자가 보험 상품 정보 확인에서부터 가입까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기존에는 보험 상품 정보가 블로그, 카페, 보험사 홈페이지 등 곳곳에 산재해있어, 인터넷을 통해 각 상품의 특징을 비교하기가 매우 어려웠다줌닷컴의 보험정보 검색서비스는 각각의 보험 상품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보험정보를 찾기 위해 장시간 검색하는 수고로움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카드, ·적금, 증권과 같이 다양한 금융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등 다양한 신규 검색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redkims64@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전국재해구호협회-공무원연금공단, 재해 현장 구호활동 연계 협약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과 재해 현장 구호활동 연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처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과 신승근 부회장, 공무원연금공단 김동극 이사장과 강광식 고객만족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재난대응과 자원봉사 활동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재난 시 물적·인적 지원을 포함한 구호 활동에 힘을 모으고, 효과적인 위기 대응을 위한 운영 체계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이동극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재해현장에서 여러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재난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구축에 오랜 공직 경험과 사명감이 있는 퇴직공무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한 구호로 후속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재해 구호 활동에 동참해 주신 공무원연금공단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정치

더보기
박정훈 의원, 서울시교육감 만나 '잠실4동 중학교 신설' 촉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송파갑)은 11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을 만나 '잠실4동 중학교 신설'을 촉구했다. 잠실4동에 거주하는 학생은 중학교가 없어 인근 학교로 분산배치 됐다. 이에 통학 여건을 개선하고, 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한 주민들의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 그러나 학교 설립은 지역단위가 아닌 학군 단위로 설립하게 돼 있어 그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번번이 무산됐다. 박 의원은 이러한 지역 주민의 염원을 해결하고자 지난 총선 공약으로 활용이 저조한 서울책보고 부지에 소규모 학교인 '잠실중학교 제2캠퍼스(도시형캠퍼스)'를 신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정 교육감과의 면담도 그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박 의원은 정 교육감에게 "진주·미성·크로바아파트의 재건축로 2030년에는 중학생 1,104명이 증가하게 된다"라며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반드시 잠실4동에 중학교 신설이 필요하다"라는 취지의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정 교육감은 "진행 중인 용역 결과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추진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박 의원은 '학교 이전·재배치 촉진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하는 등 중학교 설립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학교가 설립되면 통학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