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 흐림동두천 11.5℃
  • 흐림강릉 9.1℃
  • 서울 12.8℃
  • 대전 12.0℃
  • 흐림대구 11.8℃
  • 흐림울산 10.8℃
  • 광주 11.7℃
  • 흐림부산 12.0℃
  • 흐림고창 11.8℃
  • 천둥번개제주 14.0℃
  • 흐림강화 9.4℃
  • 흐림보은 11.6℃
  • 흐림금산 11.3℃
  • 흐림강진군 11.1℃
  • 흐림경주시 10.6℃
  • 흐림거제 12.2℃
기상청 제공

[기업탐방] 필리핀 부동산투자 자문서비스업체, 글로벌 엘케이

한국인의 사업 성공을 위한 부동산 상담과 창업 지원

(서울-미래일보) 정정환 기자 = 김형곤 글로벌 엘케이(LK) 대표는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신력이 있는 업체 선정이 중요하며 현지 사정에 밝은 전문 컨설팅업체에 적극 문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 부동산시장에 정책 규제가 잇따르면서 해외 부동산 투자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필리핀은 한국에서 불과 4시간 남짓 되는 가까운 거리와 영어문화권, 뜨거운 한류 열기 등 다양한 조건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필리핀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에 필리핀 투자 전문가들은 “필리핀 부동산 투자가 일반인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공신력 있는 전문 업체를 통해서 진행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입을 모은다.

필리핀 전문 부동산 컨설팅 업체를 찾았다

필리핀 투자 컨설팅 전문 회사인 글로벌 엘케이는 필리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본격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 엘케이는 필리핀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에 본사를 둔 필리핀 투자 전문 컨설팅회사로 한국인의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상담과 창업을 비롯해 이에 수반되는 법률 서비스와 인테리어 설계, 그리고 시공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엘케이는 다년간의 필리핀 투자 컨설팅 노하우로 개인 투자자가 한정된 정보와 시간 제약으로 현지 사정을 잘 알지 못하더라도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취득 목적에 따른 부동산 매매 제안, 적정 매도, 매수 전략은 물론 현지 부동산 법규, 조세법과 같은 법률 서비스까지 토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형곤 대표는 “필리핀 부동산 투자를 결정했다면 투자자로서 명심해야 할 것들이 있다”면서 “기본적인 용어를 공부하고 서둘러 진행하지 않으며 무엇보다 에이전시가 공신력 있는 업체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필리핀 현지와 한국에서 투자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는 동안 기본적인 용어조차 모르면서 컨설팅 직원의 말만 듣고 ‘묻지 마 투자’를 진행해 투자 자금을 모두 날린 수많은 사례들을 보았다면서 이를 안타까워했다.

컨설팅을 받다 보면 주택 토지 지분에 대한 사용권리를 마치 소유권인 것처럼 설명하거나 보장 수익률을 부풀릴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내용들은 전문가가 아니라면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쉽지 않고 투자 과정에서 전적으로 자금을 맡겨야 하기 때문에 업체의 신뢰도는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중요하다. 공신력 있는 업체와 진행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다.

현지 정보에 어두운 개인 투자자에게 유용해야 한다

한국이 아닌 해외의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는 것이 개인이 하기에는 조금 어렵고 복잡해 보일 수 있다. 특히 필리핀과 같이 외국인에게 부동산 소유권이 제한되는 국가에서는 더욱 어렵고 위험하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통해 진행한다면 좋은 투자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꼼꼼하게 체크하며 접근해야 하겠다.

김형곤 대표는 “오를 대로 오른 국내 부동산 대신 필리핀과 같은 해외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해외 부동산 투자의 특성상 개인 투자자는 안전성과 정확한 정보 부족으로 현지 업자의 말만 믿고 섣불리 해외 부동산 투자에 나섰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특히 필리핀의 경우 외국인의 토지에 관한 완전한 소유권을 가지지 못하고 토지 지적도가 제대로 정비돼 있지 않아 반드시 공신력 있는 전문 기관을 통해 부동산 투자를 진행해야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고 재차 당부했다.

실제 서울 청담동에 사는 K 모씨(52)는 노후 자금을 위해 필리핀에 투자를 고민하던 중 한 중개업자의 권유에 따라 현지인 명의를 빌려 아파트를 구입했다. 그러나 현지인과 중개업자가 연락을 끊고 잠적하는 바람에 투자금을 모두 날릴 위기에 처했다.

명실상부 필리핀 부동산 투자 전문 대표 업체 중 하나인 글로벌 엘케이는 다년간의 풍부한 노하우로 개인 투자자가 한정된 정보와 시간 제약으로 현지 사정을 잘 알지 못하더라도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투자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내용을 꼼꼼히 파악해 안전하게 투자해야 한다

글로벌 엘케이의 필리핀 부동산 자문 서비스는 국내 거주인이 필리핀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투자하는 경우 ‘취득 목적에 따른 부동산 개발 및 매매 제안’ ‘물건 분석을 통한 적정 매도/매수 전략 제안’ ’투자 수익성 분석‘ ’현지 부동산 법규, 조세법 서비스‘ ’보유 부동산 임대 운영 관리 등 토탈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정부의 새로운 정책 발표로 국내 부동산은 관망세에 접어들면서 필리핀 등 해외 부동산 취득 붐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예상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필리핀 부동산 투자는 여러 가지 위험성이 있으나 수익률 등을 따져보면 매력적인 투자가치가 있으므로 투자를 결정했다면 무조건 높은 수익률을 제시하는 업체보다 공신력이 있는 업체를 통해서 전체적인 내용을 꼼꼼히 살펴야 안전이 강조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jhj0077@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논산 딸기, 2027 충청 세계 U 대회 좋아U" (논산=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22일 개막식이 열린 논산 딸기 축제 현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지역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논산 딸기 축제를 찾은 조직위원회 직원들은 밀려드는 인파에 대회 홍보용 기념품을 나눠주며 방문객들에게 대회를 알렸다. 부산에서 친구들과 축제를 찾은 대학생 김지현씨는 "오늘 좋아하는 아이돌그룹 그라나다가 공연한다고 해서 방문했다" 며 "그런데 홍보하시는 분들을 보고 27년에 충청도에서 우리 대학생들의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는 2027 충청 세계U대회가 열린다는 걸 알게 됐다"며 반가워했다. 봄볕 따사로운 햇살 아래 후끈한 축제의 열기와 2027 충청 세계U대회를 홍보하려는 조직위원회 직원들의 열기까지 더해져 논산 딸기 축제 현장은 한층 더 달아올랐다. 홍보현장에 참여한 조직위원회 지용환 사업본부장은 "오늘 축제를 찾은 방문객 한 분이라도 더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알고 가시면 좋겠다"며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우리 대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 모든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정치

더보기
[4·10 총선] 서영석 민주당 부천시(갑)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장내 뜨겁게 달궈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서영석 더불어민주당 부천시(갑) 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24일 개최됐다. 부천시 민주당 전현직 인사가 총출동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시작으로 서영석 후보는 지금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박순희 부천시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오후 4시 열린 개소식에는 두 차례의 경선을 거치며 더불어민주당 부천시(갑) 후보에 대한 부천 정가의 관심이 극에 달했던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밀려든 구름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부천시 민주당 핵심 인사들이 총집결한 것은 물론 개소식을 축하하려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아 장내를 뜨겁게 달궜다. 이재명 대표는 축전을 보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국민이 웃을 수 있는 든든한 내일로 가는 그 길에 더불어민주당이 서영석 후보와 함께 하겠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민주당의 동지가 되어주라'고 축하를 전했다. 이재명 대표 외에도 서영교 최고위원을 비롯해 정성호·김태년·안규백·한준호·김한규 의원이 축하영상을 보냈다. 서영석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아 축사자로 나선 원혜영 전 의원은 "부천의 세 지역 모두에서 민주당이 압도적으로 승리하여 무너져 가는 이 땅의 민주주의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