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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국제표준안전재단,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배관 세척 기술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물과 환경, 보건안전과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배관 관리 기술 확산과 국내 산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

(서울=미래일보) 이정인 기자 = 국제표준안전재단과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는 18일, 배관 세척 기술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물과 환경, 보건안전, 중장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배관 관리 기술 확산과 국내 산업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울 가산디지털 국제표준안전재단에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도, 보일러 배관 세척 기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워크숍 및 세미나 공동 개최 △ 신중년 일자리 창출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 교류 △관련 인증 및 표준화 작업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 안치범 총괄이사는 "이번 협약은수도, 보일러 배관 세척에 따른 위생 관리 기술의 체계적 교육을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회 이정인 사무총장은 "체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신중년들의 행복한 일자리 창출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표준안전재단의 장정혜 본부장은 "한국배관세척관리협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 수준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끌어올릴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형환 본부장은 "물과 환경이 보건안전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며 이를 위해 양측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제표준안전재단은 "물과 공기방울을 통해 특허받은 한국배관세척관리협회의 수도, 보일러 배관 세척 기술은 산업 시설의 안전과 환경 보호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외 산업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특히 안전성을 중시하는 현대 산업 환경에서 수도, 보일러 배관 세척 기술의 중요성을 부각 시키며, 양 기관의 전문성이 융합된 교육 프로그램이 업계 전반의 질적 향상을 이끌어낼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협약의 성과를 바탕으로 두 기관은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표준화와 기술 혁신을 목표로 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ngomv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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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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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재은 서울시의원, 중구 주민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 조례 본회의 통과 환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옥재은 서울시의회 의원(주택공간위원회, 중구2, 국민의힘)은 지난 25일(금) 중구 주민에 대한 서울시의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 개정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하여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1996년 11월 '서울시 혼잡통행료 징수 조례'를 제정하여 남산 1·3호 터널을 통과하는 양방향 차량에 통행료 2,000원을 부과해왔으며, 작년 1월 15일부터는 도심 방향 진입 차량에만 통행료를 징수하고 상대적으로 덜 혼잡한 외곽 방향으로 나가는 차량에 대한 통행료는 걷지 않고 있다. 그러나 옥 의원은 27년 만에 통행료 개선이 이뤄지기는 하였으나 이는 반쪽짜리 개선으로 남산터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일상적인 이동에도 누적되는 통행료 납부에 대해 과중한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불가피한 이동에도 내야 하는 통행료는 불합리한 처사라고 지적하며 서울시에 통행권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 이에 화답하여 서울시는 중구 거주민 소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50% 감경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안을 제330회 임시회에 제출하였으며, 2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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