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라 콘텐츠연합플랫폼이 운영하는 연간 5억시간 규모의 푹TV 시청 데이터를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기술에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양사는 1분기 중 선보인다.
양사는 푹TV의 화제성 데이터와 콘텐츠 정보, 시청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이셀럽스 인공지능의 머신 러닝을 통해 프로그램 분위기, 출연진, 장르 등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자사만의 기술력인 '빅데이터 스튜디오(Big Data Studio)'를 바탕으로 푹TV의 방대한 방송, 영화 등 콘텐츠 데이터와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 취향 기반의 커스터마이즈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환 콘텐츠연합플랫폼 대표도 “마이셀럽스 취향추천 엔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르고, 즐거운 시청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푹TV는 인터넷으로 지상파, 종편을 비롯한 70여 개의 실시간TV 채널과 20만 개 이상의 VOD 등 방대한 양의 방송·영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redkims6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