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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달부터 대포차 운행 단속 강화

적발시, 1년 이하 징역 1000만원 이하 벌금형

(서울 = 동양방송) 고진아 기자 =  2월부터 불법명의 자동차(대포차)를 운행하다 적발되면 1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대포차 운행 근절을 위해 지난 8월 자동차관리법을 개정해 운행정지명령,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단속 방안을 마련했고 내년 2월부터 이를 본격 시행키 위한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대포차는 각종 범죄의 수단으로 이용돼 사회적인 폐해가 큼에도 운행을 억제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미비해 단속에 한계가 있었다.


국토교통부는 이의 대책으로 대포차 운행근절을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 단속을 강화키로 했다. 우선적으로 법개정과 동시에 대포차에 대한 수사권을 검사에서 검사 및 경차관으로 확대하고 2016년 2월부터는 번호판을 영치한 후 운행정지명령을 시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신고포상금제도 병행키로 했다.


또 자동차소유자가 아니거나 허락 없이 타인의 차량을 운행하면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운행정지 명령을 위반해 운행하면 100만원 이하의 벌금(2016년 2월 시행)에 처하게 된다.


운행정지명령을 위반해 계속 운행하는 경우 해당 자동차를 직권 말소토록 하는 내용의 자동차관리법을 지난 8월 이미 개정한 바 있으며 이번 개정안은 단속을 강화하고 운행자 처벌 기준을 마련한 것이 주된 내용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경찰관과 지자체 공무원이 공조하고 단속정보공유체계를 구축하게 되면 단속의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이라며 "대포차는 발생경로가 다양하고 음성적으로 거래되는 특성이 있어 효과적인 단속을 위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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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림문학회, 제14회 녹색문학상 시상식 개최…명은애 시인·이열 작가, 공동 수상 영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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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송호·지학장학재단, '제39회 송호장학금' 및 '제16회 지학장학금(연구비)' 수여식 개최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국내 굴지의 현대자동차그룹 남양연구소와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 송호지학장학회관 지학홀에서 오는 10월 28일(화) 오후 2시, '제39회 송호장학금'과 '제16회 지학장학금(연구비)' 수여식이 열린다. 이번 수여식은 재단법인 송호·지학장학재단(이사장 정희준)이 주최하는 연례 장학행사로, 올해는 총 35명에게 1억 1천8백만 원의 장학금 및 연구비가 전달된다. 화성에서 피어난 39년의 교육 나무 '송호·지학장학재단'은 고(故) 정영덕 선생이 1985년 고향 화성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한 '송호장학회'를 모태로 한다. '송호(松湖)'는 선친의 아호로, 선친의 뜻을 이은 장남 정희준 이사장이 2009년 재단법인으로 확대 개편하여 현재의 송호·지학장학재단으로 이어오고 있다. 1987년부터 시작된 '송호장학금'은 화성 시내 고교 재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선발해 지원해 왔으며, 올해 역시 화성 남양고등학교 재학생 10명에게 총 1천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2010년부터 시행된 '지학장학금'은 이공계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연구 장학 제도로, 실질적 연구성과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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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혜인 의원 "선방한 협상… 국민경제 대개혁으로 나아가야"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는 30일 29일 타결된 한미 무역협상과 관련해 "한국이 국익 중심의 전략적 협상을 통해 선방했다"며 "이제 국민경제의 대개혁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용 대표는 이날 논평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과도한 압박 속에서도 정부가 원칙을 지켜냈다"며 "현금 3,500억 달러의 '묻지마 투자' 요구를 거부하고, 외환시장 충격을 최소화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그는 "주력 수출품의 대미 관세율을 유럽연합과 일본 수준으로 맞추고, 농산물 시장 추가 개방을 막아낸 점은 큰 성과"라며 "정부와 민간이 국익을 중심으로 협력한 결과, 이번 협상은 '선방'이라 부를 만하다"고 강조했다. 용 대표는 그러나 "이번 협상이 한국 경제의 구조적 한계를 다시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과도한 대미 수출 의존과 불균형한 재정·외환 운용, 그리고 국민에게 환원되지 않는 대기업 중심의 수출 구조가 여전히 문제"라고 밝혔다. 이어 "수출대기업의 경쟁력 유지를 위해 국민의 세금이 투입된다면, 그 성과 또한 국민이 나눠 가져야 한다"며 "기업의 이익이 국민의 이익으로 환원되는 구조, 즉 '공유부 기본소득 제도'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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