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7 (토)

  • 맑음동두천 -6.7℃
기상청 제공

호남

광주 동구, '청년자립도전 자활사업 아이디어' 장려상 수상

'청년D프로젝트' 사업으로 맞춤형 자립 지원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청년자립도전 자활사업 아이디어’ 공모에서 ‘청년D프로젝트’ 사업으로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저소득층 청년 대상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전국 251개 지역자활센터가 참여했다.

동구가 수상한 ‘청년D프로젝트’는 청년자활근로 참여자들에게 ▲정서·심리 교육 ▲사회적응 ▲기술 취득 등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자활기업 D커피스토리와 협업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사회적기업을 준비 중인 자활기업 D커피스토리는 예술의거리 활성화거점 행사, 충장축제, 남광주밤기차야시장 이동매대 운영 등을 통해 꾸준하게 수익을 창출하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오는 9월 사업단을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자활지원사업으로 청년들에게 자활의 기회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hu7142@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심산문학진흥회, 2024년 제10회 '문덕수문학상' 및 제43회 '시문학상' 수상자 선정 발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한평생을 한국문학 발전에 공헌한 故 문덕수·김규화 두 시인이 출연하여 설립한 재단법인 심산(心汕)문학진흥회(이사장 문준동)는 29일, 문덕수 선생을 기리는 2024년 제10회 '문덕수문학상' 수상자에 문학평론가 이숭원 서울여대 명예교수와 제43회 '시문학상' 수상자에 송영희·임애월 시인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매년 '문덕수문학상' 수상자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을, '시문학상' 수상자에게는 순금 5돈의 기념매달을 수여한다. 이번 제10회 '문덕수문학상' 및 제43회 '시문학상'의 본심위원은 전년도 수상자 임보 시인, 외부위촉 이은봉 시인(광주대학교 명예교수·대전문학관 관장), 감태준 시인(<현대문학> 편집장과 주간·중앙대학교 교수·한국시인협회 회장 역임), 이성천 시인(경희대학교 교수)과 김철교 운영위원장이 맡았다. 제10회 문덕수문학상, 제43회 시문학상 포럼 및 시상식은 오는 12월 2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문학의집·서울에서 개최된다. 재단법인 심산문학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후 2시 제1부에 문덕수 문학상 기념포럼으로시작한다. 이승복 전 홍익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하는 포럼은 문덕수 시세계를 주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