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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

'강진착한한우'서울코엑스 설명절 선물전 참가

서울 주민 대상 4일간 1억원 직거래판매 및 사전예약 주문 받아

(강진=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민족 대명절인 설명절을 맞아 전남 강진군 한우 대표브랜드인 ‘강진착한한우’가 서울 대도시 소비시장 공략에 나섰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금번 ‘2019년 설맞이 명절선물전’은 메쎄E&D ․ 대한급식신문사가 주최하고 명절선물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 제시와 새로운 상품개발촉진 및 우수농축산물의 판로 확대 목적으로 열렸다.

강진군과 강진한우명품사업단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2019년 설맞이 명절선물전’에 참가해 서울 도시민을 대상으로 강진착한한우 브랜드 홍보와 직거래 판매행사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주문을 받았다.

그 결과 4일간 1억원의 직거래 판매와 설명절 사전예약 주문(700세트)을 받아 우리지역 한우 대표 브랜드인 ‘착한한우’를 널리 알렸다.

강진군은 2014년부터 한우 대표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강진착한한우’ 브랜드를 특허청에 등록하고 관내 한우 소비 극대화와 소고기 브랜드 명품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다.

특히 매년 농특산물 박람회 및 명절 상품전 등에 참가하여 수도권 및 대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강진착한한우 브랜드 알리기 및 홍보와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강민 강진한우명품사업단장은 “향후 한우산업의 최종목적지가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한우직거래 유통 활성화에 있음을 직시하고, 농촌과 도시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직거래 판매확대에 최선을 다해 농가소득 안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chu71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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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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