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최고위원은 “세계를 덮친 코로나19처럼 주요 현안이 생길 때마다 지역경제는 직격탄을 맞고 상권은 얼어붙을 수밖에 없다.”며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재래시장, 중소상점가 밀집지역 등을 지역 관광상품과 연계해 실질적인 매출로 귀결될 수 있도록 하는 발전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를 위해 소상공인진흥시장공단과 지자체 소상공인 지원조직간 협력망 시스템을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을 중심으로하는 신속한 전환이 필요하며 이를 토대로 재래시장 상품 및 점포의 브랜드화와 상인들을 컨셉으로 한 스토리 전략을 전개하고 동시에 광주광역시 상인연합회와 관련 전문가그룹이 함께 하는 ‘광주소상공인 문제해결을 위한 민관합동정책플랫폼’을 구축해 정책과 예산지원이 집중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 최고위원은 “노후화된 상권과 지역적 특색을 결합한 스토리텔링은 골목상권의 지역 브랜드화와 소비촉진을 위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서민 경제의 바로미터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자부심을 가지고 좋은 먹거리와 양질의 제품을 시민들께 공급하고, 경제적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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