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고천 제방도로사업은 아산시 선장면 군덕리 일원의 제방도로 3km를 포장하는 사업으로 이 사업이 완료되면 농기계 및 주민 통행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의원은 "그동안 주민들이 비만 오면 농기계 통행 등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포장 사업비 확보로 통행 편의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회를 말했다. 도고천 제방도로사업 완공시 선장포 노을길을 도고천까지 연장, 지역 활성화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내년 7월경에 완공될 전망이다.
또 ▲선장 가산2리 간이양수장 설치사업은 선장면 신문리 513-1번지 일대에 간이양수장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신문리·가산리 일대 주민들의 농업용수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고면 신언리 일원의 지방도 645호 배수로 및 진입도로 정비공사는 주변 산업단지와 지역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교통여건 개선, 기업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올해 정기국회에서 편성된 예산 지원에 대해서도 밝혔다. 아산에 온천산업 사업비, 아산∼천안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 서해선·장항선(신창~대야) 복선전철사업, 아산인주(3공구) 일반산단 진입도로사업비 등의 확보도 약속했다.
이 의원은 "올해 코로나19로 정부의 재정적자가 누적된 상황으로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꼭 필요한 현안사업인 만큼 최대한 챙겨보려고 노력했다"면서 아울러 "내년 핵심사업인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설치, 경찰수사연수원 기능 확대 및 R&D연구단지 조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zmfltm2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