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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제주 국제 트래블마트로 포스트 코로나 관광시장 '선점'

道∙제주관광공사, 도내-해외 업계 간 온라인 비즈니스상담회 및 해외시장별 랜선 팸투어 진행
총 10개국 130개 관광사업체 참가, 173건 비즈니스 상담 진행 등 '적극적인 호응'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은 국제 관광 재개 대비 제주관광 선제적 대응을 위해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호텔 시리우스와 온라인 누리집(www.jitm.or.kr)에서 '제주 국제 트래블마트' 행사를 개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해외 업계 간 온라인 B2B 비즈니스 상담회 △해외시장별 제주 랜선 팸투어를 통한 제주관광 콘텐츠 및 신규관광지 소개 등 인바운드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 첫날은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내 관광 사업체 32곳과 해외 방한 상품 취급 여행사, 국내 인바운드여행사가 사전 매칭된 일정에 따라 줌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총 173건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다.

B2B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 서모란 베지근연구소 대표는 "온라인을 통해 한 자리에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을 만나 효율적으로 상품을 소개할 수 있던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시장탐방쿠킹클래스와 전통주페어링코스가 이번 트래블마트에서 소개한 주요 상품이었는데 비즈니스 상담 예약이 빠르게 마감되어 K-푸드와 제주음식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소정 제주보고정투어 이사는 포스트 코로나에 따라 달라진 관광수요에 맞춰 준비한 외국인 체험여행테마 콘텐츠 '영주십경과 함께하는 한국전통문화체험'과 '제주지역 서부권 어촌마을 웰니스 관광투어'를 주력 콘텐츠로 중화권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하였으며, "회의를 통하여 마을 여행 프로그램이 중화권 관광객에게 특별한 이색 체험으로서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다시 한번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상담회 이후에도 바이어와의 유선전화 및 이메일 연락을 통해 제주도 인바운드 관광객 단체(인센티브 및 수학여행 단체)상품 기획에 관하여 지속적으로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고 전했다.

행사 둘째 날은 중화권, 일본권, 아시아구미주권 아웃바운드 업계 및 일반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제주 관광 랜선 투어를 진행했다. 랜선 투어는 지난 4월 제주 관광공사에서 진행한 ‘2022 외국인 체험 여행 테마’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 중 어권별로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활용하였다.

중화권 랜선 투어의 경우 사전 촬영한 콘텐츠 영상을 활용하여 제주에 사는 중국인 여행 인플루언서 MC의 콘텐츠 소개와 업계 초청 인터뷰로 진행됐다. 중화권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타오바오 앱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10만 천명이 시청했다.

일본권의 경우 줌을 활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제주의 콘텐츠에 관한 질문을 콘텐츠 담당자가 직접 대답하는 인터뷰와 제주 기념품 DIY키트 만들기 실시간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아시아구미주권의 경우 식도락, 아웃도어 레저스포츠, 웨딩 및 촬영, 휴양자연 테마로 랜선투어 영상을 제작하여 제주 국제트래블마트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송출했다.

중화권 제주 관광 랜선투어에 참가한 김행철 니하오여행사 대표는 "제주체험여행상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시청자에게 다이렉트로 상품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호평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국제 트래블마트를 통해 그동안 중단됐던 국내·외 관광업계가 다시금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도내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함으로써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온 제주가 글로벌 관광지로 우뚝 설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안심 관광지 ‘제주’를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제주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올 한해 민관협력 공동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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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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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수해 복구 성금 10억원 희망브리지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네이버(주)(대표 최수연)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네이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네이버는 해피빈을 통해 수해 이재민 돕기 모금함 개설을 누구보다 신속히 요청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따뜻한 나눔이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신 사무총장은 이어 "희망브리지도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23일 오전 9시 기준 1만 6천 명이 넘는 시민이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수해 복구 모금에 동참했으며, 네이버의 이번 기부금을 포함한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총모금액은 12억 원에 달한다. i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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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자진 사퇴 입장 밝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23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강 후보자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그동안 저로 인해 마음 아프셨을 국민께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저를 믿어주시고 기회를 주셨던 이재명 대통령님께도 한없이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밝혔다. 강 후보자는 이어 "함께 비를 맞아주었던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에도 큰 부담을 드렸다"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을 귀하게 간직하겠다"고 전했다. 강 후보자는 "많이 부족하지만 모든 것을 쏟아부어 잘 해보고 싶었다. 그러나 여기까지였던 것 같다"며 자진 사퇴의 뜻을 공식화했다. 마지막으로 "국민께서 주신 채찍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깊이 성찰하며 살아가겠다"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강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며 젠더 정책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입장을 꾸준히 밝혀왔으며, 지난달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그러나 이후 과거 보좌관 갑질 논란과 검증 과정에서의 공방이 이어지며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여야 간 공방이 격화돼 왔다. 이번 자진 사퇴로 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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