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많음동두천 9.5℃
  • 구름조금강릉 10.1℃
  • 연무서울 9.5℃
  • 구름많음대전 11.2℃
  • 흐림대구 15.2℃
  • 맑음울산 15.9℃
  • 흐림광주 10.6℃
  • 맑음부산 14.5℃
  • 구름많음고창 9.7℃
  • 맑음제주 15.3℃
  • 맑음강화 9.4℃
  • 구름많음보은 10.0℃
  • 흐림금산 9.6℃
  • 구름많음강진군 12.7℃
  • 맑음경주시 17.1℃
  • 맑음거제 14.1℃
기상청 제공

사회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학교 '스파크 오브 지니어스 센터' 개관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술과 도구 제공
유아부부터 졸업까지 종합적인 IB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미주 최초의 학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학교(총장 제이슨 해이터, Jason Hayter)는 2일 새롭게 개설된 도서관 '스파크 오브 지니어스 센터'에서 개관식을 열고 이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학교(Dwight School Seoul, DSS)는 미국 뉴욕에 본교를 둔 명문학교로 2012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개교,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교과과정(3~19세)에 대해 국제공인 교육과정인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인증을 받은 학교이다.

도서관 '스파크 오브 지니어스 센터' 개관식에는 후원자들과 드와이트 커뮤니티의 속해 있는 특별 회원들, 외교관들이 도서관에 모여 개관을 축하했다.

제이슨 해이터 총장은 이날 개관식 개회사를 통해 "스파크 오브 지니어스 센터는 우리 커뮤니티 전체의 공동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지원 없이는 불가능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슨 해이터 총장은 이어 "우리 학생들이 21세기 학습의 새로운 중심지에서 탐구하고 협력하는 것에 기대가 된다"며 "이곳은 전통적인 일반 도서관과 달리 일상의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발견하는 장소로 우리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손님들을 환영했다.

스파크 오브 지니어스 센터는 세계 곳곳에 대한 책을 끊임없이 확장되는 2층짜리 책 탑을 자랑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독서 플랫폼은 학습과 놀이를 통해 탐구적인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개별 및 그룹 공간을 제공하는 스터디 코너, 독서실, 다기능 공간 및 회의실은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모듈식 다기능 가구는 다양한 학습 시나리오를 지원하며 교실, 워크샵, 포럼, 협업 포드로 쉽게 재배치 할 수 있다.

이 도서관은 또한 교육 도구로서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공하는 85인치 플립 프로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최첨단 디자인으로 구성된 이 새로운 도서관은 학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을 위한 학생 중심의 지식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며 자원이 풍부한 학습 공간이다.

드와이트 서울은 서울에서 처음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대학예비과정까지 제공하는 IB 컨티뉴엄 학교로, 이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은 40여개 국가에서 왔으며, 다양한 전통, 문화, 언어를 가지고 있다.

드와이트 서울은 뉴욕, 런던, 상해, 두바이, 온라인 그리고 하노이(2024년 개교예정)에 있는 드와이트 스쿨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이며, 뉴욕에 위치한 드와이트 스쿨은 1872년에 설립되어 풍부한 역사와 유산을 자랑하고 있다.

제이슨 해이터 총장은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로 있는 것은 오늘날 서로 연결된 세계에서 이점을 제공한다"며 "이는 모든 드와이트 학교, 학생들, 교직원들에게 상호 협력하고 배우며 자원을 공유하며 모든 사람들 속에 잠재된 '스파크 오브 지니어스'와 같이 '스파크' 불꽃을 불태우기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앤 최(Anne Choe)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학교(Dwight School Seoul, DSS)는 미국 뉴욕 명문사립학교 'Dwight School'의 국제캠퍼스다"라며 "1872년에 설립돼 1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드와이트 스쿨은 서울 외에도 런던과 상해, 두바 등에서 국제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앤 최 이사는 이어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 학교의 정원은 유아부부터 초등학교까지 총 540명이고, 정원의 30%까지만 내국인 학생을 받을 수 있는데 내국인은 반드시 3년 이상 해외에 거주해야 입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앤 최 이사는 "유아부부터 12학년까지 운영하는 IB World School IB과정을 도입해 뉴욕 본교를 비롯해 모든 국제 캠퍼스가 같은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따라서 이 학교에 입학하면 미국, 영국, 중국의 드와이트 스쿨에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또 고등학교 IB과정을 수료하면 전 세계 어느 대학이든 입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앤 최 이사는 계속해서 "이처럼 미국, 영국 등으로 전학이 가능하고 대학 입학 시 미국 명문 사립학교 학력이 그대로 인정되는 데다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는 이유로 학부모들 사이에 관심이 많다"며 "가장 도전적인 대학 예비과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널리 세계에서 인정받는 IB 교육 과정을 운영, IB는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국제 벤치 마크에 따라 성적을 받는 교육과정이다"라고 말했다.

앤 최 이사는 그러면서 "또한, IB는 사고력 개발, 발표 및 논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따라서 학생들이 직접 토론을 이끌어 기존의 틀에 박힌 사고를 넘어서 생각해야 하는 과제 등 학습 내용을 사회적 현실에 연관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i24@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윤 대통령 "자유의 가치를 지키며, 풍요로운 대한민국 건설 위해 노력할 것"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저와 정부는, 3·1운동의 정신인 자유의 가치를 지키며,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말했다. 윤 대통려은 아울러 "독립과 건국, 국가의 부흥에 이르기까지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이 후손들에게 올바르게 기억되도록 힘을 쏟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유관순기념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수많은 역경과 도전을 극복해 온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여정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이 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3·1운동을 기점으로 국내외에서 여러 형태의 독립운동이 펼쳐졌다"면서 무장독립운동, 외교독립운동, 교육과 문화독립운동 등을 언급하며 "이 모든 독립운동의 가치가 합당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누구도 역사를 독점할 수 없으며, 온 국민과, 더 나아가 우리 후손들이 대한민국의 이 자랑스러운 역사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3·1운동은 모두가 자유와 풍요를 누리는 통일로 비로소 완결되는 것"이라면서 "이제 우리는, 모든 국민이 주인인 자유로운 통일 한반도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정치

더보기
오세희 소상공연합 회장, '민주 비례대표 당선권'…700만 소상공인 권익보호 기대감 UP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오세희 전 소상공연합회 회장이 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공천 후보에 선순위로 발표되면서 당선이 유력시된다. 이에 따라 22대 국회의원 4년 임기 동안 700만 소상공인을 대변하면서 권익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세희 전 회장은 더불어민주연합 공천관리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몫 여성, 청년, 직능별 등 20여명의 공천자를 발표한 가운데 당선 가능성이 큰 1∼20번에 배치되는 1그룹의 여성 몫으로 강유정 영화평론가, 임미애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비례대표 최종 순번은 더불어민주연합이 결정한다. 다만 오 전 회장이 지난 6일 소상공연합회 회장직을 사퇴하면서 그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다는 지적은 수용해야 할 부분이다. 이 같은 지적과 별개로 소상공연합회는 안정적인 대행체제 구축을 위한 후임선출 절차에 돌입했다. 소상공연합회는 회장 궐위에 따라 현재 유기준 수석부회장이 회장 대행이 맡아 지난 12일 '긴급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후임 회장 선출을 논의했다. 또한 임시 이사회에서 향후 소상공연합회 운영방안에 대해 회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오세희 전 회장의 임기 내 대내외 활동과 예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