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1 (금)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경기/인천

경기 화성시 양감면, 지역 화합위한 한마음큰잔치 열어

(경기 화성=미래일보) 정정환 기자 =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이 지난달 31일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실내체육관을 개관하고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한 면민체육대회와 경로잔치를 함께 열었다.

실내체육관은 양감면 신왕리 640-6 일원 공공청사 부지에 총 19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대지면적 18,739㎡, 연면적 990.42㎡ 규모로 건립됐다.

1층에는 배드민턴장 6면, 배구장, 화장실, 샤워실을 갖췄으며 M1층에는 탁구장이 조성됐다.

행사 1부에서는 풍물공연, 기념식수, 테이프커팅,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돼 실내체육관 개관을 축하했고, 2부에서는 평양예술단 축하공연, 양감초등학교 모듬북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경로잔치의 흥을 돋웠다.

면민체육대회는 단체대항 족구대회, 대표팀 게이트볼 대회 및 명랑운동회가 실내체육관 과 야외 다목적 구장에서 오전 오후로 나눠서 진행됐다.

여운찬 양감면장은 “실내체육관 개관으로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이 증진되고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한마음 큰잔치를 통해 면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jhj0077@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네이버, 수해 복구 성금 10억원 희망브리지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네이버(주)(대표 최수연)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네이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네이버는 해피빈을 통해 수해 이재민 돕기 모금함 개설을 누구보다 신속히 요청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따뜻한 나눔이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신 사무총장은 이어 "희망브리지도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23일 오전 9시 기준 1만 6천 명이 넘는 시민이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수해 복구 모금에 동참했으며, 네이버의 이번 기부금을 포함한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총모금액은 12억 원에 달한다. i2

정치

더보기
박수현 의원, "지역신문 살리기 정책 전환 필요"…최휘영 문체부 장관 후보자 "안정적 재정지원 약속"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은 29일 열린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지역신문 발전정책의 대전환을 강력히 촉구했다. 박 의원은 이날 질의를 통해 △지역신문 발전기금 전입 축소로 인한 사업규모 감소 △우선지원 대상사 선정 기준의 불합리성(지역 보도 실적보다 경영안정성 배점 비중이 큼) △정부광고의 지역매체 배분 부족 등을 지적하며, 다음과 같은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 발전기금 및 관련 사업 예산 확대 ▲ 우선지원 대상사 선정 기준의 합리화 및 대상 범위 확대 ▲ 정부광고의 지역매체 집행 비중 확대 박 의원은 "지역신문이 수도권 중심의 언론환경을 극복하고 지역문화의 구심점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정책 전환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잘되는 언론만을 지원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휘영 후보자는 "기자 출신으로서 지역언론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지역신문 발전기금과 정부광고 배분의 균형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화답해 기대감을 모았다. 박 의원은 끝으로 "지역언론이 진정한 지방시대의 마중물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