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5 (목)

  • 흐림동두천 27.0℃
  • 구름많음강릉 25.8℃
  • 흐림서울 27.1℃
  • 흐림대전 26.7℃
  • 흐림대구 30.1℃
  • 구름많음울산 29.3℃
  • 구름많음광주 28.7℃
  • 구름많음부산 28.7℃
  • 흐림고창 27.7℃
  • 소나기제주 29.7℃
  • 흐림강화 23.6℃
  • 흐림보은 26.9℃
  • 흐림금산 26.2℃
  • 흐림강진군 28.2℃
  • 구름많음경주시 30.3℃
  • 구름많음거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여호와의 증인' 국제대회, "킨텍스 개관 이래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 열리다"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고양시 국제 전시장(KINTEX)에서 개최
해외 방문객 1만 명 포함 총 6만 5,000명 이상 참석, 전 세계 22개 주요 도시 개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킨텍스 개관 이래 단일 행사 기준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가 열린다. 66개국의 1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포함하여 총 6만 5,000명 이상이 참석하는 여호와의 증인 국제 대회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고양시 국제 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다.

여호와의 증인 한국지부 홍보부는 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19 서울 국제 대회'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해외 방문객들은 대회 전후로 전통 공연 관람, 민속촌 방문, 한복 입어보기 등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홍보부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숙박, 관광 및 쇼핑 등에 직, 간접적으로 지출하는 비용을 포함하여 약 1,262억 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수 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에서 수십 년간 '이웃 사랑'을 이유로 병역을 거부해 온 여호와의 증인이 개최하는 이번 국제 대회 행사의 주제는 '사랑은 없어지지 않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증오 범죄와 반인륜적인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여호와의 증인 대회 주제는 많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사랑임을 알려준다.

홍영일 여호와의 중인 한국 지부 지역 대변인은 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 2층 플라밍고 홀에서 열린 '2019 서울 국제 대회'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본 대회에서 진정한 사랑의 의미와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사랑으로 함께 연합하여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라며 "입장은 무료이고 연보를 걷는 일은 없다"라고 밝혔다.

홍 대변인은 또한 "성경에 근거한 연설, 영화 및 짧은 다큐멘터리 영상이 제공된다"라며 "해외에서 온 참석자들이 국내 동료들과 함께 거리에서 그리고 집집을 방문하면서 대회 셋째 날에 예정된 증오가 가득한 세상에서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는가?"라는 공개 강연의 초대장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벌인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중으로 리스본, 마드리드, 마이애미, 바르샤마, 메를린, 아테네, 파리에서 이미 진행되었고, 서울 다음으로는 마닐라, 멜버른, 요하네스버그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i24@daum.net

좋은땅출판사, ‘삼국연의의 심미’ 출간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좋은땅출판사는 ‘삼국연의의 심미’를 출간했다. 심미, ‘아름다움을 살펴 찾는다’는 의미의 단어가 풍기는 낌새가 만만치 않다. 삼국지연의, 혹은 삼국지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나관중의 장편 역사소설 "삼국연의"는 그 이름이 유명한 만큼 다양하고도 다채로운 방식으로 오랜 기간 연구되고 탐구의 대상이 되어왔다. 무려 천여 명이 넘는 인물이 등장하여 인간학의 보고라 불리는 "삼국연의". 보다 정제된 언어와 함축된 표현으로 비교적 짧은 분량 안에 가능한 많은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방법, 그와 동시에 소설의 품격을 높이고 심미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중국 고대 소설가들이 선택한 것이 대량의 시를 소설에 집어넣는 것이었고, 저자는 이 방법을 섬세하고도 정확하게 사용했다. 저자는 "삼국연의"의 위대함을 이루는 여러 영역들 가운데서 특별히 시가의 아름다움을 짚어,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시선으로 너무도 유명한 이 고전을 바라보게 한다. 또한 시가통론에서부터 시가의 시대별 작가, 인물의 성별, 주제 혹은 유형에 따라 시가를 분석하고 설명하며, 이를 통해 독자가 지금껏 만나 보지 못한 "삼국연의"의 심연을 만나 보게 하는 길잡이의
호텔 인터불고 원주 개관 10주년 '원주시민골프대회'…탤런트 배도환, '홀인원'
(원주=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인터넷언론인연대 = 호텔 인터불고 원주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2일 열린 '원주시민 골프대회'에서 탤런트 배도환이 골프대회에서 홀인원을 기록했다.3번째 홀에서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 호텔 인터불고 원주골프장에서 열린 이날 골프대회에는 연예인 선수로는 탤런트 정혜선·송경철·배도환·김형일·손효근·정진수, 가수 우순실·김상배·최형철 등과 원주시민이 참가해 4인 1팀 기준 20팀이 기량을 겨뤘다. 대회는 인터불고그룹 권영호 회장과 김삼남 회장의 티샷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참가 선수들은 퍼블릭코스인 ‘원주 골프장’을 전반 9홀과 후반 9홀을 도는 것으로 경기를 치렀다. 권영호 회장은 티샷에 앞서 "제가 골프를 즐길 때는 하루 100홀을 돌았다"면서 "오늘 모든 참가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는 이상현 경기위원장이 맡아 샷건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페리오 방식에 의한 순위결정으로 동점자 일 경우에는 연장자 우선이었다. 규칙은 대한골프협회가 정한 골프규칙과 로칼 룰을 적용했다. 오전 10시에 티업한 후 오후 4시경 마무리된 후 이날 대회에서는 홀인원이 나오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참가 선수들은 호성적을 거뒀다.


포토리뷰


'여호와의 증인' 국제대회, "킨텍스 개관 이래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 열리다"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킨텍스 개관 이래 단일 행사 기준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가 열린다. 66개국의 1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포함하여 총 6만 5,000명 이상이 참석하는 여호와의 증인 국제 대회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고양시 국제 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다. 여호와의 증인 한국지부 홍보부는 5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19 서울 국제 대회'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해외 방문객들은 대회 전후로 전통 공연 관람, 민속촌 방문, 한복 입어보기 등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홍보부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숙박, 관광 및 쇼핑 등에 직, 간접적으로 지출하는 비용을 포함하여 약 1,262억 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수 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에서 수십 년간 '이웃 사랑'을 이유로 병역을 거부해 온 여호와의 증인이 개최하는 이번 국제 대회 행사의 주제는 '사랑은 없어지지 않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증오 범죄와 반인륜적인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여호와의 증인 대회 주제는 많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사랑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국민행동' 창당.평화당과 연대 선언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5일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정책과 정치에 반영하겠다며 창당을 선언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가칭)소상공인 국민행동' 창당 선언과 함께 민주평화당과 공동연대키로 했다고 밝혔다..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들의 정치참여 선언은 소상공인을 외면하는 기성 정치권에 더 이상 기대지 않고, ‘조용한 약자’로 머물러 왔던 소상공인들이 전면에 나서 특유의 합리성과 실용정신을 정치에 반영하겠다는 것"이라며 "정치참여 선언은 노사, 세대, 지역과 이념을 넘어 참된 민생정치를 직접 실천하겠다는 외침"이라고 강조했다.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들에게 부여된 국민주권을 발휘해 정치적 독립 및 자주성을 이루겠다는 열망을 반영, ‘(가칭)소상공인 국민행동 창당준비위원회’ 결성을 결의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정당이 없는 상황에서, 전국 700만, 가족까지 2,000만에 달하는 소상공인 가족들이 자랑스럽게 ‘우리의 정당’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진정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국민정당을 건설해 나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회장은 "소상공인 대변 정당으로 거듭날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