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김교흥 총괄특보단장(인천 서구갑, 재선)과 전국새마을유공자추모공원추진위원회 이홍기 위원장을 비롯해 서용원 사무총장 등 전국에서 모인 대표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김교흥 의원은 그동안 전국새마을유공자추모공원추진위원회 회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한 끝에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이끌어냈다.
오늘 이재명 후보를 지지선언한 전국새마을유공자추모공원추진위원회는 대한민국 산업화의 근간이 된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전현직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이다.
위원회는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전국 18만 새마을지도자들과 200만 회원의 마음을 담아 선진국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전국새마을유공자추모공원추진위원회 이홍기 위원장은 "이재명 후보는 대한민국의 미래 번영과 국민 안녕을 도모할 유능한 후보"라며 "제4기 민주정권 재창출을 지지하고 염원한다"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중앙선대위 김교흥 총괄특보단장은 "대한민국이 세계경제대국으로 올라서기까지 새마을운동이 가장 주효했다"라며 "전국새마을유공자추모공원추진위원회의 지지선언에 가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국새마을유공자추모공원추진위원회는 이날 지지선언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승리와 정권 재창출을 넘어 이재명과 함께 세상이 바뀌는 그 날까지 함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i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