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한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약수역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서울 중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한결같이 중구와 중구민 그리고 정당을 꿋꿋이 지켜온 사람으로써, 오랜 현장활동 경험으로 중구에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아는 사람은 본인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잃어버린 4년의 중구를 활기차고 행복한 중구로 돌려드리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경륜과 품격, 그리고 열정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선거철만 되면 나타나 구민을 현혹하는 철새정치인이 아니며, 실패한 구정을 반성하지 않고 또다시 구민을 속이고 선거에 나서려는 뻔뻔한 단체장이 아니다"라며 다음과 같이 중구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사건사고 없는 최고 안전중구, ▲어르신을 섬기는 최고 효행중구, ▲최고의 명품교육특구, ▲아이 키우기 좋은 최고 보육중구, ▲구민과 청년을 우선하는 최고 일자리 중구를 반드시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만 65세 모든 어르신 공로수당(영양더하기) 단계적 월 30만원 지급, ▲초중고 엄마문화힐링수당 월 10만원 신설, ▲청년 취업지원 수당과 입영비 지원, ▲ 학교운동장 지하 주차장 건립,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준비물 걱정 도록 지원, ▲사교육비 걱정 없도록 최고 일타강사 초빙 중구교육방송 은영, ▲ 구민 건강을 위한 최첨단시설 구립 힐링스파 건립, ▲다목적 행정복합 청사건립, ▲반려동물 놀이터 무료운영, ▲남산 최고 고도지구 해제, ▲서울시립병원 유치. ▲문화관광 3(먹, 볼, 살거리 특구 조성) 등 핵심공약은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만 있다면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고 못할 것이 없다"며 "후회 없는 현명한 선택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면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출마선언을 마무리했다.
한편 박영한 예비후보는 서울 중구의회 2선 의원으로 7년여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의회운영위원장, 행정 보건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소관분야에서 의정 전반을 두루 섭렵한 전문가로써, 단국대 행정학석사, 동국대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국민의힘 서울 중구 성동구을 노동위원회 위원장이며, 이번 대선에서는 윤석열캠프 중구 성동구을 공동선대본부장을 역임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중구 구민 여러분!
중구의 자존심 이자 중구의 참일꾼 저 박영한은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고자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서울시 중구청장 국민의 힘 후보로 출마하고자 합니다.
이제 좀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보고, 더 많은 것을 해결하기 위해 중구 골목골목을 발로 뛰는 구청장이 되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그동안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높은 지지도에 취해 무능과 남탓 그리고 오만과 독선으로 부패하고 나쁜 정치를 일삼아 오면서도 반성과 성찰은 나몰라 하다가 결국 국민의 냉엄한 심판을 받아 정권교체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지난 4년, 우리 중구 역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구청장의 오만과 독선의 행정이 지금까지도 자행됨에 따라 서울의 중심 중구, 세계로 도약하는 역동의 중구는 사라지고 구민에게 회복할 수 없는 큰 실망과 피해만 안겨 주었습니다.
이제 중구의 아들, 준비된 구청장 박영한이 암울한 중구의 장막을 과감히 걷어내기 위해 앞장서 나서고자 합니다. 잃어버린 4년의 중구를 활기차고 행복한 중구로 돌려드리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경륜과 품격, 그리고 열정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중구의 자존심, 일 잘하는 박영한은 지금까지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에 힘입어 두 번이나 구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지난 7년여 구의원 활동을 하면서 의회운영위원장, 행정 보건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소관 분야에서 의정 전반을 두루 섭렵하고 민생 해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경륜과 열정을 바탕으로 중구발전에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구민께서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잘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저 박영한은 선거철만 되면 나타나 구민을 현혹하는 철새정치인이 아니며 실패한 구정을 반성하지 않고 또다시 구민을 속이고 선거에 나서려는 뻔뻔한 단체장이 아닙니다.
일 잘하는 지역일꾼 박영한은 앞으로 중구발전 청사진을 이렇게 제시하고자 합니다. 사건사고 없는 최고 안전 중구, 어르신을 섬기는 최고 효행 중구, 최고의 명품교육특구, 아이 키우기 좋은 최고 보육 중구, 구민과 청년을 우선하는 최고 일자리 중구 등을 반드시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만65세 모든 분 어르신 공로수당(영양더하기) 단계적 월 30만원 지급, 초·중·고 엄마문화힐링수당(초 4,740명, 중 2,577명, 고 5,797명 초중고 전체 13,114명) 월10만원 지급, 청년구직 면접지원 수당과 입영교통비 지원, 학교운동장 지하 주차장 건립,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준비물 걱정 없도록 지원, 사교육비 걱정 없도록 최고 일타강사 초빙 중구교육방송 신설, 구민건강을 위한 최첨단시설 구립 힐링스파 건립, 다목적 행정복합 청사건립, 반려동물 놀이터 건립 및 병원비 지원, 남산 최고고도지구 해제, 서울시립병원 유치, 문화관광 3(먹, 볼, 살)거리 특구 조성 등 핵심공약은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중구 구민 여러분!
중구의 자존심, 일 잘하는 참일꾼 박영한은 오직 중구와 구민만을 생각하고 달려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이 구청장이십니다.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만 있다면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고 못할 것이 없습니다. 오는 6월 1일 기호2번 국민의 힘 중구청장 후보 검증된 참일꾼 박영한을 선택해 주십시오. 후회 없는 현명한 선택을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면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3. 28.
서울 중구청장 예비후보자 박영한
i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