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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일반

오기형 의원 "MB 정부 때 가스공사 원료비 미수금 약 5.5조원↑...불필요한 논쟁 멈춰야"

2012년 3분기 원료비 미수금 규모가 2022년 2분기보다 커
"난방비 폭탄 대해 전 정권 탓 멈추고 대안 마련에 힘써야"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도봉을)이 한국가스공사(이하 '가스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원료비 미수금(원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가스를 공급함으로써 회수하지 못한 금액) 추이 자료에 따르면, 원료비 미수금은 국제 천연가스 가격 변동의 영향을 크게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1분기 가스공사의 원료비 미수금 잔액은 2,516억원이었으나, 국제 천연가스 가격 상승으로 2009년 2분기에 5조 762억원까지 급증했다. 당시 여당이었던 한나라당은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악화된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가스요금 인상의 최소화를 주장했다.

원료비 미수금은 2011년 1분기에 3조 8,662억원까지 감소하였으나, 다시 증가하기 시작해 2012년 3분기에 5조 7,344억원까지 증가했다. 그동안의 소비자물가상승을 감안하며 현재 약 6조 8,114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국제 천연가스은 2015년부터 급격히 하락했고, 가스공사의 원료비 미수금은 2016년에 1조원 아래로 하락했다. 2021년 3분기까지 원료비 미수금은 1조원 내외를 유지하였다. 그러나 공급 부족 등으로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했고, 2022년 2월에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했다. 문재인 정부가 윤석열 정부로 교체된 2022년 2분기 가스공사의 원료비 미수금이 5조 4,011억원을 기록했다.

오기형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가스요금 인상을 억제했던 것은 글로벌 금융위기 때의 상황과 유사하다"면서 "문재인 정부 말기의 가스공사 원료비 미수금은 2012년 3분기보다도 낮다"고 지적했다.

오 의원은 "가스공사에서는 4분기 원료비 미수금을 9조원 규모로 추정하고 있는데, 윤석열 정부 들어 약 3.6조원이 추가 증가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오 의원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국제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하고, 윤석열 정부 들어 원료비 미수금 규모가 더 크게 확대된 것"이라며 "책임있는 자세를 보여야 할 정부와 여당이 남 탓하기에 바쁜 것은 국민을 실망시키는 행동”이라고 말했다.

오 의원은 그러면서 "각종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들을 생각한다면 불필요한 논쟁을 종료하고 대안 찾기에 집중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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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희 컬렉션' 지역 순회전 49만명 관람…올해 6개 지역 개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광주, 부산, 경남의 4개 기관에서 열린 '국가 기증 이건희 컬렉션 지역순회전'을 약 49만 명이 관람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문체부는 올해도 문화 향유의 지역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6개 지역 7개 기관에서 지역순회전을 개최해 지역과 함께하는 고품격 문화 현장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 이건희 회장 유족 측은 2021년 4월, 국보·보물을 비롯한 문화재와 거장의 명작 등 시대와 장르를 망라한 수집품 약 2만 3000여 점을 국가에 기증했다. 이에 문체부는 국정과제인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보편적 문화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국가 기증 이건희 컬렉션 활용 정책을 수립하고, 국립중앙박물관 및 국립현대미술관과 연계한 지역거점 박물관,미술관에서 지역순회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문화유산 기증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를 열었다. 이를 토대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광주, 부산, 경남 3개 지역에서 국립광주박물관, 광주시립미술관, 경남도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등 4개 기관과 협력해 지역순회전을 개최했다. 문체부는 올해도 지난달
"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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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카자흐 정부 관계자 및 외교단 초청 한국문화 체험행사 진행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3일(현지시간), '2023 한-카 상호 문화교류의 해'를 맞이하여 카자흐 정부 관계자 및 타국 외교단을 한국문화원으로 초청하는 한국문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자흐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과 국제기구 및 타국외교단 대사 내외 등 총 35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 환영 리셉션 ▲한복체험 ▲문화원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구홍석 대사 환영사 ▲문화원 시설견학 ▲전통놀이 체험 ▲연꽃 연등 만들기 마스터클래스 ▲연꽃차 시음 ▲김밥 말기 마스터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관계자는 "최근 격변하는 세계정세 속 다자외교와 함께 소프트파워를 활용한 문화외교의 중요성이 한층 대두되는 상황 속에서 다채로운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따라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매력국가’라는 슬로건 아래, K-컬쳐를 통한 ‘한국과 한국문화 바로알기’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특히, 올해 2023년은 전년에 이어 '한-카 상호 문화교류의 해'가 지속 됨에 따라, 한국문화원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행사를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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