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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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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AoA Award' 시상식 개최…방송인 이순재 등 문화예술 공로자에게 수여

31일 오후, 서울 강남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열려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일명 '사과상'이라고 불리는 '2022 AoA Award' 시상식이 31일 오후 서울 강남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열렸다. AOA Award 즉, '에이스 오브 아르스(Ace of Ars Award)'는 '문화예술에 공로와 업적이 지대한 예술가'를 찾아 그 공을 기리고 성과를 치하하고 응원하고자 장려 문화의 하나로 탄생'한 상이라고 볼 수 있다. 문화예술가들을 위하여 최고의 영예를 선사하려는 AoA 운영위원회 30명의 심사위원과 조직·집행위원·후원회 등이 한마음으로 한류를 계승하고 더 나은 한국문화 발전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이들의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려는 의도에서 출발했다. 2022년 1년 한 해 동안 각종 무대와 공간, 다양한 장르를 통하여 대중과 소통해 온 예술인들을 응원하고 업적을 기려 시상하는 어워드임에는 틀림없다. 그 수상자들의 선별과 수상 리스트를 보면 논공행상 식으로 상을 나누거나 동일 단체에서 순서나 형편상 호명하여 시상자를 가리는 타 어워드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시상과 수상 형식,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AoA Award'의 시상식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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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문화재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약 45만명 문화복지 위한 '문화누리카드' 2월 1일부터 발급 시작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44만7229명에게 1인당 연간 11만원의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이하 문화누리카드)발급을 2월 1일부터 시작한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시가 총 491억원(국비 322억원, 시비 169억원)을 투입해 6세 이상(201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1인당 연 11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발급 대상자는 2월 1일부터 11월 30일(목)까지 주민등록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동주민센터나 문화누리카드 대표 누리집,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 전화 AR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미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하던 사용자는 올해 수급 대상의 조건을 유지하고 있을 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자동 충전돼 사용할 수 있다.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일)까지 전국 2만7000여 곳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 지역 내 주요 가맹점은 △문화예술(세종문화회관, 서울돈화문국악당, 나눔티켓 등) △국내여행(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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