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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닝북스,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 출간

기획에서 콘셉트, 마케팅에서 세일즈까지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 위닝북스가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를 출간했다.

국내 홈쇼핑 업계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홈쇼핑은 한때는 집에서 할 일 없이 TV를 보던 사람들이나 이용하는 유통채널로 취급받으며, 저렴한 가격 탓에 품질도 그만큼 떨어질 것이라는 오명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상황이 달라졌다. 수많은 히트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타 유통채널보다 앞서 신제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유명 연예인과 셀러브리티들을 앞세워 새로운 콘텐츠로 변화를 주는 등 그간의 선입견을 벗고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의 저자는 급변하는 홈쇼핑 업계에서 삼성전자 전문 게스트로서 수많은 홈쇼핑 방송에 출연해 제품을 판매하면서 자신만의 마케팅 및 세일즈 노하우를 구축해 왔다. 목표하는 바를 이루고 성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이 책을 홈쇼핑 관련 종사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물론, 꿈을 향해 달리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온 저자의 성장 스토리에 많은 위로와 공감을 얻을 수 있다.

●결국 고객은 당신의 ‘한마디’에 지갑을 연다

‘대박’ 상품은 어쩌다 우연히 탄생하는 것이 아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는 엄청난 노력이 없다면 고객의 눈에 절대 띌 수 없다. 단순히 제품의 질과 가격 조건이 좋아도 고객의 욕구를 자극하지 못한다면 실패의 길로 들어설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홈쇼핑 관련 종사자들은 하나의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나긴 회의를 거친다. 화면에 잡히는 제품의 위치나 광고 문구 하나하나 그 어느 것도 허투루 정해지는 법이 없다. 고객에게 제품을 확실하게 각인시키기 위해 그들은 매일 치열한 전투를 벌인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감’이다. 제품의 기능을 아무리 잘 설명해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고객이 진정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기능에 대해서는 핵심만 전달하고 그 제품을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득과 혜택을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 어리게 전달해야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자신만의 감성과 스토리텔링으로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해야 한다. 이는 아무리 트렌드가 변하고 고객층이 다양해져도 통할 수 밖에 없는 핵심 중의 핵심이다.

●잘 팔리는 상품의 전략은 남다르다

10년간의 방송과 조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프리랜서 방송 진행자이자 강연가로 활동 중인 저자는 잘 팔리는 상품에는 남다른 전략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마케팅 및 세일즈에 종사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그 전략을 전파하고자 이 책을 썼다.

저자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홈쇼핑 방송을 눈여겨 볼 것을 권한다. 홈쇼핑 방송에서 활용되는 판매 전략들은 모든 업계에 적용될 수 있으므로 홈쇼핑만 잘 봐도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공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쇼호스트 같은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로 진심을 담아 판매에 임한다면 고객은 기분 좋게 지갑을 열게 될 것이다. 판에 박힌 프레임은 벗어 던지고 홈쇼핑처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감성을 터치하여 마케팅 전쟁터에서 승리하라.


news@dm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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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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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다미 코리아 코스메틱㈜ 대표 '장애인의 날' 맞아 아름다운 동행 (서울=미래일보) 오나연 기자 = 박소다미 코리아 코스메틱 ㈜ 대표는 19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경기 안양시 만안구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형진)을 방문해 삼계탕과 수박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981년 UN총회는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주제로 '세계 장애인의 해'를 선포하고 세계 모든 국가에서 기념사업을 추진하도록 권장했다. 우리나라에서도 1981년 4월 20일 '제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박소다미 대표는 "장애는 우리와 다른 것이 아니라 조금 서툰 것이란 생각이 든다"라며 "경제가 점점 더 어려워 기부문화가 줄어드는 힘든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사랑으로 준비한 삼계탕과 수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소다미 대표는 이어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과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형진 관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 임원진들이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준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었다"라며 "마음을 담아 전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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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승찬 의원, '국방부 장관 문민화법' 대표발의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부승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용인시병)은 예비역 장성 출신을 국방부 장관에 임명할 경우, 전역 후 최소 10년이 경과한 후 임명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내용을 담은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은 1961년 이후 국방부 장관은 예외 없이 예비역 장성이 임명되는 관행이 이어져 왔다. 이로 인해 ‘군맥’ 형성 및 ‘나눠먹기 인사’ 등 폐해가 반복되었고 군에 대한 문민통제의 원칙이 약화되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충암파’, ‘용현파’ 등 특정 군맥이 헌정질서를 위협한 12·3 내란은 그 폐해가 단지 기우가 아닌 현실임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번 개정안은 정부조직법 제33조2항을 신설하여, 군 장성 출신이 전역 후 10년이 지나야 국방부 장관에 임명될 수 있도록 제한하고자 한다. 전역 후 최소 10년은 지나야 군대 내 인맥이 사라지고, 장관에 대한 현역 및 예비역의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다만, 전시와 사변 등의 국가비상 시에는 간주기간에 예외를 두어 국가적 위기극복을 위한 대통령의 인사권한을 보장하고, 국토수호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본 개정안은 문민통제 원칙을 모범적으로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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