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4 (수)

  • 맑음동두천 -7.2℃
  • 맑음강릉 -4.8℃
  • 맑음서울 -6.7℃
  • 구름많음대전 -4.8℃
  • 맑음대구 -2.4℃
  • 맑음울산 -2.8℃
  • 광주 -1.9℃
  • 맑음부산 0.3℃
  • 흐림고창 -2.9℃
  • 제주 3.6℃
  • 맑음강화 -6.0℃
  • 구름조금보은 -5.6℃
  • 구름많음금산 -3.7℃
  • 흐림강진군 -0.4℃
  • 맑음경주시 -3.1℃
  • 맑음거제 0.5℃
기상청 제공

[기획] 섭씨 30도 무더위 잡는 ‘CSI(Cold Brew, Sparkling, Ice tea)’ 음료 주목

푹푹찌는 폭염 속 무더위 스트레스 “게 섯거라!”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 최근 연일계속되는 폭염으로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다. 이런 가운데 무더위 스트레스를 잡는 CSI(Cold Brew, Sparkling, Ice tea) 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불쾌지수 급증을 유발하는 고온다습한 날씨 속에서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차갑게 즐기는 음료 한 잔은 상쾌한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 시원하면서 향까지 좋은 콜드브루 커피부터 가슴 속까지 상쾌하게 만드는 스파클링, 갈증해소 돕는 아이스티까지 폭염 속 무더위 스트레스 잡는 음료들을 소개한다.

■ 시원한데다 향까지 좋은 커피? 여름엔 역시 콜드브루(Cold Brew)

시원하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인 콜드브루는 차가운 물을 원두에 천천히 떨어뜨려 장시간 추출하는 방식의 커피로 여름 시즌에 특히 인기가 높다.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린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최근 콜드브루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기존 콜드브루 제품인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에 이어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원한 콜드브루를 다양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콜드브루에서도 깊은 커피 아로마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콜드브루의 장점인 깔끔함을 유지하면서도 깊은 향을 담아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길고 슬림한 알루미늄 보틀, 콜드브루의 시원함을 연상시키는 파란 컬러와 크라프트지 느낌을 살린 디자인 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도 인기 요소다.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최근 여름철을 맞아 시즌 콜드브루 커피 2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 콜드브루는 이탈리안 기법의 ‘슬로우 로스팅’ 원두를 초고압 방식으로 저온에서 느리게 추출해 원두 고유의 깊은 맛과 향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오렌지와 애플 플레이버를 더해 ‘니트로 시트러스 콜드브루’와 코코넛 크림이 올라가 부드러운 목넘김과 코코넛 향이 특징인 ‘실키 코코넛폼 콜드브루’등 2종이며, 이외 ‘콜드브루 원액’,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라떼’, ‘니트로 콜드브루’ 등 총 6종의 콜드브루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 무더위 스트레스? 가슴 속까지 상쾌한 스파클링(Sparkling) 음료로 날려요

섭씨 30도를 훌쩍 넘는 폭염에 덥고 습한 날씨가 잦은 여름철, 가슴 속까지 시원한 청량감을 품은 사이다 음료는 무더위 스트레스 속에서 기분전환과 상쾌함을 전한다. 코카-콜라사 세계 1위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청량감과 상쾌한 향이 특징인 음료다.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상쾌한 시즐링과 깨끗함이 느껴지는 레몬라임 맛은 무더위를 날리고 도심 속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는 상쾌한 ‘스프라이트 아일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또 스프라이트 특유의 상쾌함과 청량함은 어떤 종류의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입안의 텁텁함을 제거하고 식사를 상쾌하게 마무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톡톡 쏘는 시원한 스파클링에 레몬 과즙, 비타민C를 함유해 무더위 해소는 물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음료도 눈길을 끈다. 독특한 청량감과 즐겁고 명랑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환타’는 올해 초 상큼한 레몬 과즙과 비타민C를 더한 신제품 ‘환타 +C 레몬’을 출시했다. 오렌지와 파인애플, 포도에 이어 네 번째 선보이는 이 제품은 일상에 활기를 더하는 레몬 과즙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상큼하고 짜릿한 레몬 맛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수분 보충 및 갈증 해소, 시원한 아이스티(Ice tea)로 해결

무더위를 이기는데 시원한 차(茶) 음료도 수분 보충 및 갈증 해소에 적합하다. 코카-콜라사가 미국, 캐나다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 ‘골드피크 티’는 우바산 홍찻잎을 직접 우려내 깊고 풍부한 홍차 본연의 향미를 살렸다. 깔끔하고 풍부한 맛을 지녀 여름철 갈증해소에 적합한데다 브런치나 디저트와 같은 다양한 요리에도 어울린다.

편의점 CU는 최근 ‘전통 아이스티’라 할 수 있는 식혜·수정과·쌍화차 3종을 파우치 형태로 출시했다. 광동제약의 대표상품인 '광동 쌍화차'를 파우치에 담은 '광동 냉쌍화’는 겨울철 따뜻하게 즐기는 음료로 인식된 쌍화차를 여름에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도록 맛과 성분을 그대로 살렸다. '델라페 햇살 수정과'는 햇살 아래서 천천히 건조한 계피를 오랫동안 전통 방식으로 달여 내 계피의 향긋한 향에 신선한 국내산 생강의 알싸한 맛과 곶감의 달콤함을 더했으며, '델라페 유기농 식혜'는 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쌀알이 없는 맑은 타입의 식혜로 컵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joseph64@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희망브리지에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억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지난 22일 밤 발생한 화재로 286개 점포 중 227개 곳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본 충남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써달라며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빠진 상인 여러분께 위로와 응원을 전한다"라며 "모쪼록 이번 기부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필호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은 "크고 작은 재난마다 나눔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금고중앙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전통시장 화재로 피해를 본 상인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정치

더보기
조태열 외교부 장관, 취임 첫 공식 일정…"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오르체홀에서 개최된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 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