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토)

  • 맑음동두천 19.1℃
  • 맑음강릉 21.8℃
  • 맑음서울 18.1℃
  • 맑음대전 19.9℃
  • 맑음대구 19.7℃
  • 맑음울산 21.1℃
  • 맑음광주 19.8℃
  • 맑음부산 20.6℃
  • 맑음고창 19.8℃
  • 맑음제주 20.0℃
  • 맑음강화 15.4℃
  • 맑음보은 19.3℃
  • 맑음금산 21.0℃
  • 맑음강진군 22.6℃
  • 맑음경주시 21.9℃
  • 맑음거제 20.1℃
기상청 제공

패러넬즈, 맥OS 모하비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출시

윈도10 완벽 지원, 가상머신 스토리지 공간 최대 20GB 절약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 패러렐즈는 30일 맥OS 모하비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선보였다.

패러렐즈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스토리지 절약, 빨라진 시작 시간, 향상된 그래픽을 비롯해 가장 최신 버전의 패러렐즈 툴박스(Parallels Toolbox for Mac)와 패러렐즈 툴박스 포 윈도우를 함께 제공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14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상화솔루션인 페러렐즈 데스크톱은 맥 OS PC에서 윈도 틍을 구동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패러렐즈 데스크톱14는 스토리지 최적화를 향상시켰다. 일반적으로 가상머신(VM)은 15~100GB 이상의 공간을 차지한다. 직장에서 윈도 및 맥 등 두 가지 다른 스토리지 메커니즘을 사용한다면, 윈도와 맥 메커니즘을 모두 고려해 설계한 스토리지 최적화로 많은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커트슈무커 패러렐즈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는 "맥 유저들이 윈도우를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 패러렐즈를 사용한다"며 "신제품은 최신 윈도 10의 완벽한 지원, 스토리지 최적화, 더 많은 윈도우 앱 지원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두 메커니즘을 함께 고려하는 스토리지 최적화를 통해 VM당 20GB까지 스토리지를 절약할 수 있다”며 “이러한 스토리지 절감 효과 때문에 기존 패러렐즈 제품에서 데스크톱14로 업그레이드 할만하다”고 덧붙였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통해 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잉크를 활용해 윈도 문서를 처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편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윈도용 파워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코렐 드로우(Corel Draw), 프레시 페인트(Fresh Paint), 레오나르도(Leonardo), 오픈캔버스(openCanvas), 포토샵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압력센서 기능을 지원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에는 애플리케이션의 터치바 설정이 가능하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터치바 마법사를 통해 사용자는 수천 개의 윈도용 애플리케이션을 터치바에서 사용자 설정한 후, 이를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터치바 XML 작성을 통해, 사용자는 커스터마이징된 단축키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터치바에 추가할 수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모하비의 다크모드(Dark Mode)를 지원한다. 윈도 파일에서 지원되는 훑어보기(Quick Look) 기능은 빠른동작(Quick Action)도 보여준다.

슈무커 매니저는 “추가적으로 모하비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면은 발표후 1~2주 후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스케치업 2017/2018, CTVox, DIALux 8 및 오리진랩(OriginLab)의 개선과 더불어 향상된 그래픽을 위한 OpenGL을 지원한다. 모두 보기 모드는 5K 해상도와 같은 고해상도 외부 디스플레이에서 작업할 때 특히 중요한 속도와 메모리 사용량 측면이 개선됐다.

케이이치 시모무라 패러렐즈 ​한국·일본지역 총괄은 "최근 한국에서 기존 총판 외에 새로운 총판사와 협정을 맺는 등 유통망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며 "또 한국시장에 특화된 콘텐츠를 많이 제공해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1년 서브스크립션 비용 10만1000원, 영구 라이선스는 12만6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프로 에디션 및 비즈니스 에디션 서브스크립션은 1년에 12만6500원이다. 기존의 패러렐즈 데스크톱 12·13 영구 라이선스 고객은 5만9000원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redkims64@daum.net
배너
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사)한국문인협회, 대한적십자에 산불피해 복구 성금 약 2천 5백만 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이사장 김호운)는 회원들이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 24,430,40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금은 최근 초대형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남 산청군·하동군, 경북 안동시·의성군·청송군·영양군·영덕군, 울산광역시 울진군 지역 주민들의 생계 회복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호운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 모금에 함께한 한국문인협회의 모든 회원께 감사드린다"며 "마음을 담은 성금이 피해 이웃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기부 후에도 회원들이 계속 성금을 보내와서 추후 산불피해지역에 추가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1961년 12월에 창립된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는 문학의 향상, 발전과 함께 작가의 권익을 옹호하고, 외국문학과의 교류를 촉진하며, 기관지의 발행, 출판사업, 연구발표회·토론회·강연회·강좌 개최, 작가의 해외파견, 외국작가의 초청 및 출판물의 교류를 통하여 문학인으로서 할

정치

더보기
[속보] 국민의힘,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1차 경선 컷오프 통과…나경원 탈락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국민의힘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가나다 순) 경선 후보가 대선 2차 경선 진출자로 확정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황우여)는 22일, 4월 21일과 22일 총 4천 명의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100% 국민 여론조사'를 벌인 결과, 8명의 후보 중 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후보가 2차 경선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2차 경선에 진출한 후보들은 24일과 25일 양자 토론에 이어 26일 합동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다. 4월 29일 2명의 3차 경선 후보가 결정되는데, 만약 과반 득표자가 나오면 곧바로 국민의힘 최종 대선 후보로 확정된다. 이번 국민이힘의 대선 후보의 1차 경선에서는 3강으로 분류됐던 김문수·한동훈·홍준표 후보가 예상대로 이름을 올렸고, 나머지 한 자리는 안철수 후보가 차지했다. 순위나 득표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4강은 탄핵 반대파 2명, 찬성파 2명으로 치러지게 됐다. 당장 내일부터 더 치열한 2차 경선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인데, 국민의힘 경선 구도는 2 대 2 구도로 재편되는 분위기다.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김문수·홍준표 후보, 반대로 탄핵에 찬성했던 한동훈·안철수 후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