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

  • 맑음동두천 15.3℃
기상청 제공

우정호 감독, 영화사 ‘매드 무비’ 설립하고 제작자 나서

4일 오후 우정호 감독이 자신의 첫 영화 ‘사랑에 나이가 있나요(소개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장건섭 기자
▲ 4일 오후 우정호 감독이 자신의 첫 영화 ‘사랑에 나이가 있나요(소개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장건섭 기자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신예 우정호 감독이 직접 영화사 ‘매드 무비(MAD MOVIE)’를 설립하고 충무로에 영화 제작자로 나섰다.

지난 1984년 미 예일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우정호 감독이 영화인의 길을 나서게 된 배경엔 1986년에 버클리 대학교 산하 스티븐 스필버그 필름 아카데미와의 인연을 맺으면서이다.

영화 ‘깜보’, ‘꽃잎’과 ‘번지 점프를 하다’, ‘쇼쇼쇼’, ‘회초리’ 등에 참여해 탄탄한 연출과 시나리오 작가로서의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현재 우 감독은 첫 영화 ‘사랑에 나이가 있나요(소개팅)’의 제작과 연출을 직접 진두지휘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백일섭, 노주연씨 등이 캐스팅 돼 있는 상태다.

또 ‘매드 무비’는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차기 작품 '더불 캐스팅'의 메가폰을 충무로에 익히 널리 알려진 중견의 조성구 영화감독에게 맡겨 현재 작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다.

우정호 감독은 특히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 선생의 일생을 그린 ‘마에스트로(maestro)’는 우 감독이 10여 년 전부터 직접 시나리오를 집필 중에 있어 본격 제작에 앞서 벌써부터 충무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i24@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박소다미 코리아 코스메틱㈜ 대표 '장애인의 날' 맞아 아름다운 동행 (서울=미래일보) 오나연 기자 = 박소다미 코리아 코스메틱 ㈜ 대표는 19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경기 안양시 만안구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형진)을 방문해 삼계탕과 수박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981년 UN총회는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주제로 '세계 장애인의 해'를 선포하고 세계 모든 국가에서 기념사업을 추진하도록 권장했다. 우리나라에서도 1981년 4월 20일 '제1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박소다미 대표는 "장애는 우리와 다른 것이 아니라 조금 서툰 것이란 생각이 든다"라며 "경제가 점점 더 어려워 기부문화가 줄어드는 힘든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사랑으로 준비한 삼계탕과 수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소다미 대표는 이어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과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형진 관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 임원진들이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준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었다"라며 "마음을 담아 전달해

정치

더보기
김주영 의원, 내란 종식 기여 당원에 '더불어민주시민 휘장증' 수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김포시갑,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은 18일 김포 지역사무소에서 내란 종식과 민주주의 회복에 기여한 당원들에게 '더불어민주시민 휘장'을 수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포시갑 김주영 국회의원, 김포시의원 등 핵심 당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더불어민주시민 휘장 수여식은 김포시갑 지역 당원들의 헌신과 연대가 12.3 내란 사태의 평화적 종식, 그리고 국가의 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음을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핵심 당원들은 12월 3일 계엄 선포부터 4월 4일 대통령 파면 선고까지, 여의도와 광화문, 헌법재판소 앞 거리마다 매주 나서 응원봉과 피켓을 들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대한민국과 민주주의를 지켜냈다. 행사는 ▲122일간 김포시갑 당원들의 기록 영상 상영 ▲김주영 의원 축사 ▲더불어민주시민 휘장증 수여 ▲단체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주영 의원은 "국민과 당원의 힘으로 이뤄낸 탄핵과 민주주의 회복이 '진짜 대한민국'의 발판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민주주의 가치 수호와 김포 발전을 위해 당원 여러분과 함께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