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1 (목)

  • 흐림동두천 28.8℃
  • 구름많음강릉 35.3℃
  • 구름많음서울 28.8℃
  • 구름조금대전 32.7℃
  • 구름많음대구 34.1℃
  • 구름조금울산 31.0℃
  • 구름많음광주 34.0℃
  • 구름많음부산 29.4℃
  • 구름많음고창 31.3℃
  • 구름조금제주 32.0℃
  • 흐림강화 25.8℃
  • 구름많음보은 31.9℃
  • 구름조금금산 31.9℃
  • 구름많음강진군 32.0℃
  • 구름조금경주시 35.8℃
  • 맑음거제 31.1℃
기상청 제공

식품업계, 과일 대체 식품·소포장 과일로 1인 가구 공략

‘껍질∙날벌레∙음식물 쓰레기’ 걱정 없는 '미니멀 후르츠’ 식품 각광
싱글족 사로잡는 다양한 과즙 담은 식음료와 수박∙멜론 등 소포장 과일 인기

(서울=미래일보) 김동은 기자=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과일이나 과일을 대체할 수 있는 ‘미니멀 후루츠’ 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는 비타민이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고 싶지만 껍질 등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날벌레가 부담스러운 싱글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이다.

망고나 두리안, 사과 등 과일의 맛과 향이 가득한 식음료부터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후르츠도 있다. 특히 수박이나 멜론 등 부담스러운 크기와 많은 껍질 쓰레기로 쉽게 구매하지 못하는 과일도 소포장으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에서 선보인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다.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어 바쁜 아침 가볍고 상쾌하게 즐기기 좋다.

웰팜 ‘두리안100%바’는 두리안 생과육을 급속 냉각해 아이스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딱딱한 껍질과 커다란 씨앗이 있어 손질하기 어려운 두리안을 아이스 프룻바로 가공해 섭취가 편리하다.

두리안 특유의 낯선 향이 덜한 ‘몬통’ 품종을 사용해 고유의 향은 줄이고 과육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살렸다. 두리안의 독특한 향을 꺼리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해태는 여름 제철 과일 자두를 활용한 ‘아이스쿨 자두’를 출시했다.

자두 농축 과즙을 8% 함유했으며 기존 자두에 비해 당도가 2배 이상 높은 칠레산 자두를 사용했다. 새콤달콤한 자두 과즙맛을 극대화하고 인공감미료를 최소화했으며 개당 50㎉로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 ‘저스트 과일퓨레’는 물을 넣지 않고 100% 순수 생과일만을 갈아 만든 제품이다. 입자가 고운 퓨레 식감이며 ‘망고&사과’, ‘파인애플&사과’, ‘키위&사과’ 3종으로 출시됐다.

짜먹는 파우치 형태로 담아 섭취가 편리하며 휴대도 용이하다. 파우치 1팩으로 평균 과일 1회 섭취 기준량의 영양을 충족시킬 수 있다. 합성착향료나 보존제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아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CU ‘깔라만시 아이스’는 깔라만시 과즙이 첨가된 얼음을 컵에 담은 제품이다. 탄산수나 생수 등 원하는 음료를 부으면 어디서나 상큼한 깔라만시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최근 깔라만시 과즙을 주류나 사이다 등의 음료에 섞어 마시는 소비자가 늘면서 야외에서 간편하게 깔라만시를 즐길 수 있는 컵 얼음으로 기획됐다. 제품 패키지에도 깔라만시의 이미지를 삽입해 깔라만시 아이스의 특징을 강조했다.

복음자리의 ‘45도 과일잼 라즈베리’는 상큼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이 특징인 라즈베리를 사용해 맛은 높이고 당도는 낮춘 과일잼이다.

한 병 기준 57알(1알 2.1g 기준) 가량의 새콤달콤한 라즈베리가 사용돼 입안 가득 퍼지는 과육의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깔끔한 단맛이 특징으로 빵은 물론 요거트, 크래커, 와플 등에 잼을 듬뿍 올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45도 과일잼 시리즈’는 복음자리만의 ‘프레시(Fresh)’공법을 사용해 별도의 보존료나 대체 감미료 사용 없이 잼의 당도를 기존 복음자리 딸기잼에 비해 당도(Brix)를 37% 낮추고 과일 본연의 향, 색, 식감을 살렸다.

신세계푸드는 1인 가구를 겨냥해 껍질 벗긴 멜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양으로 소포장한 ‘프레쉬클럽 나우(NOW) 멜론’을 출시했다.

통 멜론은 부피가 크고 무거워 보관과 이동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껍질도 많아 싱글족이 즐기기 쉽지 않은 과일이다.

제철 국내산 멜론의 신선함과 달콤함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한 입 크기로 자른 국내산 멜론을 200g 용량으로 담았다.

이마트는 수박 한 통을 다 먹기 힘든 1인 가구를 위해 1팩에 600g 내외로 소포장된 ‘나혼자 수박’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이마트 측은 “나혼자 수박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2017년부터 ‘반쪽 수박’과 ‘4분의 1쪽 수박’을 판매하고 있다.

joseph64@naver.com

비즈니스북스, ‘로지컬 씽킹’·‘로지컬 라이팅’ 출간
(서울=미래일보) 장규헌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맥킨지식 논리적 사고와 논리적 글쓰기의 기술을 담은 '로지컬 씽킹'과 '로지컬 라이팅'을 출간했다. 출간 즉시 학계와 대중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30만 부가 판매됐던 '로지컬 씽킹'은 기존의 미흡했던 점을 보완하고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재출간됐다. 두 책의 저자 데루야 하나코는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맥킨지앤드컴퍼니 일본지사에서 비즈니스 문서의 에디팅을 담당했다. 글로벌 기업의 멘토 역할을 하는 경영컨설팅사답게 맥킨지의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상대를 설득하는 데 특별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을 경험한 뒤 이론과 실전 활용 노하우를 집대성했다. '로지컬 씽킹'은 메시지의 논리적 법칙성과 맥킨지가 축적해온 직원 훈련 기법을 체계화한 것을 담은 책이다. 우리가 작성하는 문서나 말하는 내용의 표현 방법과 논리성을 스스로 확인하고 개선하도록 기획됐다. '로지컬 라이팅'은 논리적 구성을 하고 명확한 표현을 갖춰 비즈니스 문서를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로지컬 씽킹'이 논리적으로 생각을 체계화하는 기술을 다뤘다면, '로지컬 라이팅'은 이를 글쓰기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한 책이자 실전을 연습


포토리뷰


국민연대·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연맹, '헌법 제26조 2항 유신악법폐지를 위한 국민운동 출범식' 개최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연맹은 26일 '2019년 국민연대 3차 정책포럼' 및 '제1기 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연맹 대의원 대회'를 개최하고 유신의 장기집권 연장수단으로 만들어진 '헌법 제26조 2항 유신악법폐지를 위한 국민운동 출범식'을 가졌다. 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연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소속 대의원 및 국민연대 산하 154개 시민단체 지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연맹 강령 선언문 낭독, 대표자 선출에 관한 보고사, 국회의원 및 국회 헌정회 의원 격력사, 대표 후보자 공약선언, 대표 후보자 선출에 관한 대의원 투표 발표 및 대표 당선자 인사말, 결의문 채택을 발표했다. 서영수 국민운동전국연합 의장(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대표자 선출에 관한 보고사를 통해 "민족의 성지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회되는 '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연맹' 제1기 전국대표 선출을 위한 선거의 의미는 참전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을 재조명 하여야 한다는 국민참여 국민 명령서의 초안이 전개되는 올바른 역사의 연장선으로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려는 노병의 결연한 다짐의 장"이로 밝혔다. 서 의장은 "월남참전전국유공자총

이인영 "아베 정부, 화이트리스트 배제 각의 결정 즉각 멈춰야"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대한민국은 화이트리스트 배제로 일본의 경제보복이 노골화된다면 경제 전면전의 선포로 간주하고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서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리고 경고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은 정경 분리의 원칙을 훼손하는 일본의 부당한 결정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화이트리스트 배제는 WTO 체제를 무시하는 나쁜 선례가 된다"면서 "한일 간 이어져 온 자유무역을 깨트리고 한일관계에 지울 수 없는 또 하나의 상처를 남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베 정부는 한일 관계에 대파국을 초래할 위험한 각의 결정을 즉각 멈출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은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치열한 독립운동을 통해 광복을 되찾은 불굴의 국민들과 함께할 것이며 다시는 우리 국민 누구도 일본의 부당한 경제침략 행위를 계기로 그 어떠한 경제적, 기술적 압력과 부당한 보복을 결단코 용납하지 않겠다"면서 "‘제2의 독립운동’ ‘일본으로부터 경제독립운동‧기술독립운동’이 불처럼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힘주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