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정치일반

여야, 추석 민심 놓고 '유리한 쪽으로' 해석…'민생국회 집중''조국 임명 부당성 강조'

민주당 "국회가 일 좀 해라, 시작도 끝도 모두 민생"
한국당 "조국 임명에 대한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어"
바른미래당 " 분열된 국론을 수습하는 길은 조국 임명 철회뿐"
평화당 "그만 좀 싸우고 국민을 위한 정치 하라는 것"
정의당 "조국 수사는 검찰에 맡기고 국회는 국회의 일 해야"

(서울=미래일보) 김정현 기자= 여야는 16일 추석 민심을 놓고 자당에 유리한 쪽으로 해석하는 주장을 내놨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은 '일하는 국회''정치권은 그만 좀 싸워라'를,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대한 국민적 분노' '문재인 이슈로의 변화' 등이 민심이라고 주장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석 연휴에 많은 분들 뵙고 다양한 의견을 들었는데 하나같이 제발 국회가 일 좀하라는 말이었다"면서 "남은 20대 국회가 일하는 국회가 돼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여야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당은 민생국회, 경제국회, 개혁국회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추석 민심에 드러난 국민의 요구는 시작도 끝도 모두 민생이었다"며 "국회 또한 오직 민생으로 화답해야 할 대이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그동안 국회는 국민의 요구에 제대로 부응하지 못하고, 정쟁으로 많은 시간을 허비했으며 절박하기만 한 민생과 경제는 외면 받았고, 1만6.000건에 달하는 민생법안은 철저히 방치됐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국민은 묻는다. ‘정쟁이냐, 민생이냐.’, 또 국민은 보고 있다. ‘정쟁이냐, 민생이냐.’ 국민은 우리에게 화답할 것을 명령하고 있다. ‘정쟁이냐, 민생이냐.’ 민주당은 국민의 명령에 부응해 이번 정기국회를 민생으로 일관하겠다"면서 "한국당은 민생이 정말 어렵다면 민생을 먼저 실천하는 야당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요청했다.

민주평화당도 추석민심은 그만 좀 싸우고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배숙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석민심은 정부 여당은 정신 차려야 한다와 정치권은 그만 좀 싸우고 정치를 해서 문제를 풀라고 했다"고 말했다.

박주현 최고위원은 "촛불민심을 저버리고 조국 사태를 불러온 민주당도, 더 문제가 많으면서 문재인 정부를 타도하겠다는 한국당이나 바른미래당도 다 똑같다는 것이 추석민심이었다"며 "국민이 원하는 것은 정치인들을 위한 정치가 아닌, 국민을 대변하고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정상적인 정치를 해달라는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정의당은 혼돈의 정국 속에서도 민생과 개혁의 기치를 확고히 부여잡고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심상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추석에 만난 국민들의 마음은 복잡하고 불안했다"며 "민생은 어려운데 극단적 대결과 혼란으로 치달아가는 정치권을 보면서 도대체 이 대한민국이 어디로 가고 있는가 걱정하며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조국 장관 수사는 검찰에 맡기고 국회는 국회의 일을 해야 한다"며 "대결 정치에 몰두하는 것의 반의 반 만이라도 민생입법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한국당은 추석 연휴기간에도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지난 명절 연휴기간동안 확인한 현장 민심은 조국과 이 정권 사람들의 비리를 보면서 범국민적 분노가 그야말로 하늘을 찌르고 있었다"며 "범법자를 법무부장관에 임명한 것에 대해서 국민들은 '이게 나라'냐 라고 한탄했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을 파면하고 대한민국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 놓아야한다"며 "국민의 명령을 무시한 정권은 결단코 불행한 종말을 맞을 것"이라고 엄중히 경고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민주당 본인들이 민생 다 망쳐놓고 지금에 와서 민생마저 조국 물타기로 삼는 것에 대해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정기국회 시작하면 조국국감부터 해서 조국문제를 바로잡는 데에 저희의 전 힘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은 조국 장관 임명을 철회하고 검찰 수사에 일체 관여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석 밥상머리에서 국민의 주요화제는 무엇보다도 조국 문제였고 가족들 사이에서도 대통령이 왜 그랬을까. 윤석열이 제대로 수사를 할까. 조국이 어떻게 될 것인가 의견이 분분했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조국 장관에게 제기되는 의혹들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문재인 정권의 도덕성에 치명타가 될 것이 명약관화하다"며 "조국 장관의 문제가 문재인 정권에 돌아올 수 없는 루비콘강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태를 수습하고 분열된 국론을 수습하는 길은 지금이라도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장관 임명을 철회하는 것"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과 싸우려고 하지 말고 국민과 함께 나라를 제대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redkims64@daum.net
배너
투어비스, 피아니스트 임윤찬 싱가포르 리사이틀 포함한 여행 패키지 출시…2024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최근 K클래식 인기가 K팝 못지않다. 클래식 특성상 해외 무대에 오르는 일이 많아 '공연 간 김에 여행'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투어비스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윤찬 리사이틀을 포함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여행지에서 공연을 보는 것에서 한 단계 나아가 공연지에서 여행을 즐기는 문화여행 프로젝트를 본격화했다. 2024년 6월 28일, 싱가포르 에스플러네이드 콘서트홀에서 임윤찬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윤찬은 2022년 밴 클라이번 콩쿠르 최연소 우승자로 아이돌급 인기를 누리며 클래식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주인공이다. 2024년 4월에 발매될 쇼팽 에튀드 음반은 선주문만으로 인기 상위권에 올랐고, 국내/해외 모든 공연의 매진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6월 싱가포르 공연 티켓 역시 빠르게 매진됐지만, 투어비스에서는 예매가 가능했다. 단독 티켓이 아닌 공연 일정에 맞춰 해당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항공, 호텔, 명소 등이 포함된 3박 5일 여행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한 덕분이다. 해당 상품은 단독 티켓 판매에 비해 예약 속도는 느렸지만, 취소율은 1%도 되지 않을 정도로 낮았다. 이에 따라 아


배너
배너

포토리뷰


배너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황희 의원, 목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해제 재차 요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양천갑, 재선)은 1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양천구 목동의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을 해제할 것을 촉구했다. 황희 의원은 “목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을 즉시 해제하라”라며 “22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도 서울시정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고말했다. 황 의원은 “나를 포함, 서울 송파을 배현진 의원도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를 공약으로 걸었다”며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라는 공약에는 여도, 야도 없다. 정책 효과도 없이 재산권만 침해하고 주민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토지거래허가제는 즉각 철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의원은 이어서 "목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은 오세훈 시장이 투기수요 차단이라는 미명하에 2021년 4월에 지정했고, 벌써 2차례 연장을 거쳐 3년째이다. 더 이상 목동 주민들은 참지 않을 것이다"며 "목동은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고, 강북 재건축·재개발은 규제완화와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하겠다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강북권 대개조-강북 전성시대' 발표는 대놓고 목동 주민들의 가슴에 다시 한번 대못을 박는 것이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황 의원은 계속해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