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평가에서 서구는 정부합동평가, 을지태극연습, 비상대비 분야 등 총 3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서구는 을지태극연습 기간 포괄적 안보 태세 확립을 위한 국가위기대응연습을 시작으로 재난 문제 해결형 도상연습을 통해 재난 매뉴얼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범국가적 복합 재난 발생 상황에 대비해왔다.
전시대비연습으로는 구청장 주관 전시현안과제토의를 여러 유관 기관과 함께 실전적으로 진행했으며, 전시직제 편성 훈련, 전쟁 수행기구 창설 훈련 등 전시 전환 절차 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아울러,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와 자원 조사를 통해 전시 국가의 모든 가용자원을 신속히 동원하여 군사 작전을 지원하고, 정부 기능을 유지하여 주민 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비상대비 자원 관리 태세도 구축했다.
특히, 서구는 20여개 유관기관이 참여하고 600여명의 훈련 인원이 동원된 국가정보원과 광주광역시 공동 주관 2019 광주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경기 시설(염주종합체육관) 대테러종합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평가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비상대비업무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여 주민들의 생명을 지키고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hu714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