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확보된 예산 사업은 중앙시장 아케이드 설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보건소 기능 전환,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통복천 비점저감시설 설치사업 등 4개 사업이다.
신장동에 위치한 중앙시장 아케이드 설치사업은 5억 9,900만원을 확보했다. 중앙시장의 천막 및 슬레이트가 노후화되어 우천시 상인 및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어 왔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아케이드 설치로 안정성 확보와 전천후 쇼핑이 가능하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통복천 유역 비점오염 취약지점에 비점오염저감시설 2개소 설치 16억 7,200만원, 보건소 내 4개실(물리치료실, 정신건강상담실, 운동처방실, 어린이 건강체험관) 리모델링 예산 9억 7,300만원,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에 5억원을 확보하여 시민들의 쾌적한 안식처 제공과 안전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우리 시민들의 편의와 안전에 직결된 사업이 많이 확보되어 평택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교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정장선 평택시장님을 비롯한 경기도의원님들과 평택시청 공무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어 "앞으로도 살기좋은 평택, 안전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오직 시민과 국민만 바라보고 일하겠다"고 밝혔다.
i24@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