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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한강 세빛섬에서 ESG 범국민 선포식 개최

지구촌이 하나의 마음 되어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책임과 나눔으로 협력하자는 취지로 함께 해

(서울=미래일보) 이정인 기자 = 옳고바른마음 국민 인성 캠페인과 인성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구호원 원장)는 30일 오전 11시 서울 반포 한강 세빛섬에서 ESG 서울한강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ESG 범국민운동본부 권창희 대표(한세대교수)와 노르딕 워킹 시니어모델 회원들 및 전국각지에서 찾아온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회원들이 함께했다.

범국민 ESG 선언문을 낭독한 권창희 대표는 '온국민이 함께 만드는 탄소중립 실천'을 통하여 아름다운 지구를 지켜나가길 희망하며 무엇보다 ESG 운동의 중심에는 옳고바른마음 여섯 글자가 중심의 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ESG 선포식의 내용에는 "세상 사람들이 모두가 바라는 코로나19 극복의 염원을 모아 홍익인간 정신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고 어르신을 섬기고 선배를 존경하며 후배를 사랑하고 한강의 기적을 이룬 땅 대한민국 한강 세빛섬에서 ESG 선언과 세계시민의 실천 운동 시작을 알리노라"라며 "지구촌이 하나의 마음 되어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책임과 나눔으로 협력하자는 취지로 함께 뜻을 모아 ESG 범국민 걷기운동으로 너와 나 힐링 되는 탄소중립 실천을 ESG 선언을 통해 세빛섬이 전 세계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아름다운 어울림 운동의 시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이어 "이제 플라스틱의 속박과 경쟁에서 벗어나 새시대 새물결 ESG운동으로 제2의 기적 한강으로 흘러라. 서해로 흘러라. 동해로 흘러라. 태평양으로 흘러라. 대서양으로 흘러라. 인도양으로 흘러라. 세계로 흘러라. 이 모든 것에는 반드시 옳고바른마음으로 실천한다"는 내용의 선포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후 행사에는 제6회 서울 스토리의 한복 패션쇼가 준비되었는데 참여 브렌드는 조하영 한복작품 40벌, UPFIT 워크 아웃웨어 9벌, SSFS아트컨셉웨어 20벌, 특별게스트로 소프라노 김은혜, 유엔젤 보이스, 아트크루즈 비보이, 패션모델 20명, 미니패션쇼로 한복전통의상과 궁중의상, ESG캠페인으로 노르딕워킹 패션쇼 등 공연이 준비 됐으며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ESG범국민운동본부, (사)한국스마트시티학회, 한세대학교 스텔라모델, 우먼 스토리, 조하영 한복의 협찬과 공동 진행으로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여 성대하게 한강 가을축제로 준비가 되었으나 예견하지 못했던 이태원 압사 참사 사고로 인하여 패션쇼가 추모행사로 축소하여 진행이 되었다.

그동안 서울스토리 패션쇼의 모든 총괄 제작을 맡았던 황현모 감독은 갑작스러운 이태원 압사 참사 사고로 패션쇼의 무대는 고인들을 추모하며 그동안 서울스토리가 걸어왔던 길을 되새겨 보며 내빈소개도 없고 음악도 없는 행사로 간단하게 마무리를 했다.

또한 황현모 감독은 2022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공연을 내년 4월에는 보다 더 멋진 행사로 보여주겠다는 약속을 했고 자리를 함께한 시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추모행사를 마무리했다.

engomvt@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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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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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브리지-신세계면세점, 소방관들에게 방역‧방한물품 전달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신세계면세점과 함께 서울 중부소방서 소방관들에게 방역물품과 방한용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희망브리지와 신세계면세점은 전날 서울 중구 중부소방서에서 전달식을 열고, 방한용 내의 3백 벌과 비말 차단 마스크 6천 장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세계면세점 문현규 본점장과 중부소방서 권태미 서장, 희망브리지 김미강 구호사업팀장 등이 참석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임직원들이 참여한 자발적 급여 나눔 프로그램 '희망배달캠페인'에 회사 매칭금을 더해 마련한 1천만 원으로 이번에 물품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21년 두 차례에 걸쳐 1천5백만 원 상당의 방화복 전용 세탁기와 1천만 원 상당의 KF94 마스크 1만5천 장과 방한 장갑 3백 켤레를 중부소방서 소방관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언제나 위험을 무릅쓰고 발로 뛰는 소방관들을 응원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번 기증을 진행했다"며 "임직원들이 정성껏 모은 기부금으로 준비된 물품들이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재난 현장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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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성준 의원, '인권위 독립성 강화법' 발의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서을·원내수석부대표)은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에 관하여 유엔이 권고하는 국가인권기구로서의 핵심 가치인 독립성 강화를 위해 국가인권위원회의 운영·재정·구성의 독립성을 강화하는 법안을 지난 27일 발의했다. 국제사회는 한국의 국가인권위원회의 위상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국가인권위원회법' 상 예산, 조직, 구성에 있어 인권위의 독립성이 충분히 보장되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GANHRI)은 2021년 한국 국가인권위 등급을 A등급으로 재승인 하면서도 재정 자율성 확보 및 인권위원 선출·지명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관련 법 개정을 권고한 바 있다. 이에 진성준 의원은 개정안을 인권위의 독립성을 강화를 요구하는 국제사회의 권고를 이행하기 위해 ▲정부 예산편성 시 인권위를 ‘국가재정법’ 상의 독립기관으로 간주토록 하고, ▲인권위 조직에 관한 사항을 대통령령 대신 인권위의 규칙으로 정해 조직의 독립성을 높이며, ▲국회, 대통령, 대법원에 5~7명으로 구성된 인권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를 두고, 추천위는 선출·지명기관에 3배수 이상의 인권위원 후보자를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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