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0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호남

광주 동구, “국민권익위가 고충민원을 상담해드립니다!”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5월말까지 예약신청 받아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에 따른 민원상담 예약신청을 5월말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다음달 6월 21일 구청 3층 상황실에 차려지는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는 국무총리 소속 국가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현장 민원상담제도다.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조사관들이 구청을 방문해 민원인의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 및 접수하고, 가급적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각급 행정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등 처분 관련 고충이나 불편을 겪고 있는 건의사항, 기타 법률상담 등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다.

상담분야는 △행정·문화·교육 △사회·복지 △고용·노동 △생활·법률 △산업·농림·환경 △지적 △소비자피해 △주택·건축 △교통·도로 △도시·수자원 △경찰 △공익·부패신고 등 모든 공공행정 분야다.

이동신문고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5월말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예약신청을 하거나 운영 당일 동구청 상황실에서 현장 신청하면 된다.

chu7142@daum.net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정치

더보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직능본부,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100만명 초과…민주당 대통령 선거운동 견인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직능본부가 보건의료·복지, 문화·예술·체육, 민생·산업경제, 건설·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제안, 정책협약, 더 나아가 지지선언을 함께하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5월 28일(수) 현재 직능본부는 정책협약 130회, 지지선언 108회, 누적 지지선언 112만명을 초과해, 역대 대통령 선거 사상 최대 지지 선언을 기록했다. 이번 대선에서 가장 먼저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밝힌 것은 광주 지역 한의사 97명이다. 한편, 민주당의 험지라 불리는 경남 물리치료사 5600여명, 대구, 경북과 경남의 한의사 279명 등 보건의료인과 다양한 직능인이 이재명 후보 지지를 밝혔다. 이재명 후보의 지지단체 중 장애인 가족은 5월 16일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세종, 울, 경남·경북 등 권역별로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이 이어갔으며 5월 28일 서울에서 최다 지지자 선언으로 피날레를 장식하며, 3년 전 이재명 후보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여주었다. 장애인가족은 이 후보가 제시한 ▲발달장애인 돌봄 국가책임제 ▲복지 자립기반 확충 ▲통합교육 기반 강화 ▲고용 기반 조성 등 5대 공약에 대한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