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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I(브이튜닝), 영국 락오일 카본시리즈 국내 출시 

비극성합성에스테르, PAO, 락오일의 3중 기유 제품 
능동형 자가치유 점도조절제 외 특수 첨가제로 생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오일류를 수입 유통하고 있는 MTI(브이튜닝)가 영국의 유명 오일 회사인 락오일(ROCK OIL)이 개발한 3중 기유를 사용한 카본시리즈와 고성능차량에 적합한 프리미엄 오일을 국내 독점 출시했다.

락오일은 영국에서 1928년 시작해 지금까지 9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모든 관련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프리미엄급 합성 오일과 연료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특히 모터스포츠를 통해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한 락오일은 레이싱을 위한 엔진오일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가 풍부해 제품 모두가 고성능 차량에 적합성을 뛰고 있으며, 포르쉐‧BMW‧벤츠 등 뿐만 아니라 대표적 차량제조사의 제조사 승인을 받아 품질에 대한 인정을 받고 있다.

더욱이 락오일은 BSB(British Super Bike)의 공식 스폰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국내 바이크 매니아들 사이에서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다.

최근 병행 수입자들로 유통문란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락오일 영국본사에서 한국시장 마케팅에 협력하고 있는 중이다.

머피아가 이번에 선보인 카본시리즈 제품은 100% 합성 자동차 경주용 엔진오일로 0W-40과 5W-30을 주력으로 10W-50, 10W-60을 판매한다. 카본 오일은 레이싱 팀과의 광범위한 현장 시험으로 개발됐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첨가제 기술이 3가지 유형의 첨단 차세대 합성 기유와 결합됐다.

 락오일의 테스트에 따르면 극성 유형의 기존 합성 에스테르 기유는 실제로 마모 방지에 해로울 수 있는 내부 엔진 표면에 친화력이 있다. 이러한 에스테르는 표면에 대해 첨가제와 경쟁해 첨가제 성능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에 반해 락오일의 최신 비극성 극한 성능 에스테르는 표면에 대한 내마모 첨가제와 경쟁하지 않아 엔진의 각 작동부위의 마모를 보호한다. 또 뛰어난 마모 방지 기능 외에도 전체 엔진 출력을 높이기 위해 고유한 유기 마찰 수정 기술을 사용해 마찰을 크게 감소시켜 준다.

카본 시리즈의 특장점으로는 먼저 Tri-Synthetic Formula–비극성 합성 에스테르, 폴리알파올레핀(PAO) 및 독점적인 차세대 완전 합성 기유를 포함하고 있으며, 능동적인 자가 치유 점도를 사용해 영구 점도 손실(PVL)에 대한 뛰어난 내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스트레스가 많고 허용 오차가 높은 레이싱 엔진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다. 이 외에 매우 낮은 NOACK 휘발성을 보유하고 있어 매우 낮은 오일 소비를 유도하며, 탁월한 내마모성이 특징이다.

다만, 카본 제품을 사용 할 경우 차량에 DPF(디젤 미립자 필터) 등 후처리 장치가 장착된 차량에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손계동 머피아 대표는 "최근 엔진오일에 요구되는 조건 중에 배기가스 규제에 필요한 요건과 각 제조사마다 요구하고 있는 연비향상과 DPF 등 배출가스 관련 장비의 보호를 위한 사항을 만족해야 한다"며 "따라서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 제조사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어 "락오일은 모든 제품이 차량의 제조사 추천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신차에 대한 최신 규격을 만족시킨다"며 "특히 새로운 배기가스배출 규정에 따라 새로운 엔진과 배기가스 처리장치가 개발‧출시되고 있어 엔진오일 또한 그에 알맞도록 개발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그러면서 "최근 출시되고 있는 차량이 요구하는 고성능 엔진오일은 오일 내구성, 연비향상, 배기가스 배출규정 등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프리미엄급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며 "배기가스처리장치의 보호뿐만 아니라 연비개선과 내구성 향상 등을 위해서 그에 알맞게 개발된 엔진오일이 바로 락오일"이라고 덧붙였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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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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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주권개헌행동' 등 시민사회 일각, "내란청산·사회대개혁 위해 6.3대선에 개헌하라"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최근 내란 사건 재판에서 서울중앙지법 형사 25부(재판장 지귀연 부장판사)가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베풀어준 각종 특혜 등이 불공정성 논란을 야기했다. 조희대 대법원장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예비후보(항소심 선고 당시 민주당 대표) 관련 공직선거법 위반혐의 상고사건을 직권으로 전원합의부에 넘기고 신속심리를 결정하고 진행하는 등 전례 없이 개입했다. 사법부 재판이 파격적일 정도의 이례성 등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진행되자 그 배경과 향후 전망 등에 국민적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그리하여 내란범죄자들에 대한 사법단죄와 정권교체 및 사회대개혁 등이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증폭되고 있다. 이처럼 복잡하고도 미묘한 정세에서 원래부터 대선 이후 개헌하자는 압도적 다수에 달하는 시민단체들은 물론 동시실시를 주장해 왔던 얼마 안 되는 개헌단체들마저 대부분 내년 2025년 지방자치선거에서 개헌하자는 방향으로 입장을 선회하기 시작했다. 다수 국민과 언론 역시 개헌은 이미 물 건너갔다는 인식 아래 대선과 동시에 개헌하자는 주장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대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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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재은 서울시의원, 중구 주민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 조례 본회의 통과 환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옥재은 서울시의회 의원(주택공간위원회, 중구2, 국민의힘)은 지난 25일(금) 중구 주민에 대한 서울시의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 개정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하여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1996년 11월 '서울시 혼잡통행료 징수 조례'를 제정하여 남산 1·3호 터널을 통과하는 양방향 차량에 통행료 2,000원을 부과해왔으며, 작년 1월 15일부터는 도심 방향 진입 차량에만 통행료를 징수하고 상대적으로 덜 혼잡한 외곽 방향으로 나가는 차량에 대한 통행료는 걷지 않고 있다. 그러나 옥 의원은 27년 만에 통행료 개선이 이뤄지기는 하였으나 이는 반쪽짜리 개선으로 남산터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일상적인 이동에도 누적되는 통행료 납부에 대해 과중한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불가피한 이동에도 내야 하는 통행료는 불합리한 처사라고 지적하며 서울시에 통행권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 이에 화답하여 서울시는 중구 거주민 소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50% 감경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안을 제330회 임시회에 제출하였으며, 2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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