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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 서울 2022 페스티벌', 템퍼레처 페스티벌과 손잡고 성료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NFT 사운드 & 비어 페스타 테마를 갖고 진행
지난 8월 27일~28일 양일간 서울랜드 피크닉파크에서 뜨거운 열기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지난 8월 27일~28일 양일간 서울랜드 피크닉파크에서 뜨거운 열기와 함께 '마이크로 서울 2022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NFT 사운드 & 비어 페스타 테마를 갖고 진행됐다. EDM 사운드 페스티벌이자 맥주 축제로써 서울랜드가 주최하였으며, 템퍼레처 페스티벌(Temperature Festival)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했다.

NFT 사운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NFT의 다양한 볼거리와 블록체인 관련 최신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뮤직 페스티벌을 넘어 NFT와 관련된 다양한 최신 기술 그리고 미디어아트로 눈과 귀 모두가 즐거울 수 있는 색다른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었다.

템퍼레처 페스티벌(대표 함지호, Aaron)은 뉴욕에서 수년 간 템퍼레처(Temperature)라는 브랜드로 EDM과 힙합 결합의 행사를 꾸준히 해왔으며, 올해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페스티벌 규모의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본래 EDM 페스티벌이었던 이번 '마이크로 서울 2022 페스티벌'은 템퍼레처 페스티벌의 전폭적인 협력으로 힙합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로써 관객들은 EDM 뿐만 아니라 힙합도 함께 즐길 수 있던 더욱더 풍부한 장르의 페스티벌이 되었다.


템퍼레처 페스티벌의 힙합 아티스트로는 폴로다레드(Polodared), 폴블랑코(Paul Blanco), 머쉬베놈(Mushvenom), 그루비룸(Groovy Room), 미란이(Mirani), 노스페이스가드(Northfacegawd), 문수진, DJ ROOTS, 카모(Camo)가 참여했다.


이중 아쉽게도 카모는 페스티벌 전날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하여 무대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다.

실제로 이번 템퍼레처 페스티벌의 힙합 아티스트 지원으로 인하여 무대만 풍부했던 게 아니었다. 템퍼체러 페스티벌의 합류 전 '마이크로 서울'이 예상했던 관객 수 보다 합류 후에 더 많은 관객들이 몰려와 그 시너지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에 진행되는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에서도 템퍼레처 페스티벌의 파트너쉽으로, 찾아오는 관객들에게 두 장르를 함께 선사하며 그 어디에서도 보지 못하는 EDM 과 힙합의 콜라보레이션 페스티벌을 꾸준히 주최 할 전망이다.

함지호(Aaron) 템퍼레처 페스티벌 대표는 "이디엠과 힙합의 콜라보레이션과 더불어 마이크로 서울의 본 취지였던 NFT 페스티벌까지 동시에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성공적인 행사를 성료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보다 더 다채로운 컨텐츠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드리는 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12월에 개최하는 '템퍼레처 페스티벌'은 EDM 과 힙합이 결합된 대단히 눈 여겨 볼만한 복합 장르 페스티벌 컴퍼니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또한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위더스골드토큰(WGT)을 발행하여 올해 말 상장하는 위더스재단이 템퍼레쳐를 후원하며 지원 할 예정이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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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언어생태학자 권대근 교수, '문장가로 가는 길'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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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카타르 월드컵, 영향력 있는 팀은 프랑스, 브라질, 포르투갈… 한국은 25위"
(서울=미래일보) 김경선 기자 = 글로벌 미디어 정보 분석 기업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통해 참가 선수 및 국가별 소셜 미디어 영향력 순위를 발표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가운데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효율적인 계획과 실행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이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틱톡 등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정량적,정성적 지표를 측정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닐슨은 △계정의 팔로워 수 △성장률 △참여율 △콘텐츠 밸류 등을 핵심성과지표(KPI)로 선정해 각 선수의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축구 선수를 선정한 것이다. 또 개인은 물론 특정 단체, 기업 등 소셜 미디어상에서 활동하는 모든 유형의 계정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메커니즘을 갖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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