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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평] 김민주 (사)기본사회 대변인, "국가의 미래보다 정략이 우선인가?"

"이제라도 국민의힘은 기본사회 진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머리를 맞대"

(서울=미래일보) 김민주 (사)기본사회 대변인 = 4차산업의 급진전으로 전 세계가 국가주도의 산업육성과 이로 인해 불어닥칠 노동 시간과 소득 감소 및 자본주의 경제구조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하자 마자 국부펀드 설립 계획에 서명하였고 이를 통해 AI, 바이오, 양자분야 산업에 집중투자는 물론 우크라이나 광물협상, 가상화폐 투자까지 발표하면서 국가의 부 창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노르웨이이는 국부펀드를 앞세워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아마존 등에 투자해 연간 예산 20%를 충당하고 있어 유럽의 각 국들이 이를 모델로 하고 있다.

아시아는 중국, 싱가포르가 국가주도 혹은 국부펀드 형태로 미래 4차산업 신생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있음은 이미 많이 알려진 바이다.

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 유능한 과학기술자를 우대하고 신생기업에 국부펀드 형태로 자본을 지원해 엔비디아 같은 회사를 만들어 국가 공유부를 창출, 국민 모두가 나누게 하자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사단법인 기본사회는 4차산업의 발전으로 미래 노동소득 불균형이 심화될 것을 예측하고 사회경제적 혼란이 있을 것을 미리 대처하자는 이재명 대표의 발언의 취지를 충분히 이해하며 환영한다.

특히 기존의 복지정책을 넘어 기본소득을 비롯한 기본사회로의 준비를 새로운 국가 공유부를 창출해 해결하자는 주장은 전 세계가 노력중인 국가주도의 4차산업 육성과 국부창출과도 일맥상통한다.

그럼에도 국민의힘과 일부 정치인들은 국가 미래와 국민의 안정된 삶보다 이재명 대표의 주장을 정략적인 관점에서 대안없이 비판만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이재명이 하면 무조건 나쁘고 좌파정책으로 치부하고 미국이나 유럽이 하면 선진적 우파정책으로 바라보는 것은 결코 대한민국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제라도 국민의힘은 기본사회 진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머리를 맞대어 나라와 국민의 번영을 위해 현명한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다.

i24@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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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한궁협회,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 성료
(서울=미래일보) 서영순 기자 = 서울특별시한궁협회가 주최·주관한 제1회 서울특별시한궁협회장배 세대공감 한궁대회가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삼육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약 250명의 선수, 임원, 심판, 가족, 지인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 축제로, 4세 어린이부터 87세 어르신까지 참가하며 새로운 한궁 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 대회는 오전 9시 한궁 초보자들을 위한 투구 연습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진 식전 공연에서는 전한준(87세) 작곡가의 전자 색소폰 연주로 '한궁가'가 울려 퍼졌으며, 성명제(76세) 가수가 '신아리랑'을 열창했다. 또한 김충근 풀피리 예술가는 '찔레꽃'과 '안동역에서'를, 황규출 글벗문학회 사무국장은 색소폰으로 '고향의 봄'을 연주해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홍소리 지도자가 '밥맛이 좋아요'를 노래하며 흥겨움을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회식에는 강석재 서울특별시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허광 대한한궁협회 회장, 배선희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대회의 시작을 축하했다. 김도균 글로벌한궁체인지포럼 위원장 겸 경희대 교수와 김영미 삼육대 교수, 어정화 노원구의회 의원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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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재은 서울시의원, 중구 주민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 조례 본회의 통과 환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옥재은 서울시의회 의원(주택공간위원회, 중구2, 국민의힘)은 지난 25일(금) 중구 주민에 대한 서울시의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 개정 조례안이 본회의를 통과한 것에 대하여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1996년 11월 '서울시 혼잡통행료 징수 조례'를 제정하여 남산 1·3호 터널을 통과하는 양방향 차량에 통행료 2,000원을 부과해왔으며, 작년 1월 15일부터는 도심 방향 진입 차량에만 통행료를 징수하고 상대적으로 덜 혼잡한 외곽 방향으로 나가는 차량에 대한 통행료는 걷지 않고 있다. 그러나 옥 의원은 27년 만에 통행료 개선이 이뤄지기는 하였으나 이는 반쪽짜리 개선으로 남산터널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일상적인 이동에도 누적되는 통행료 납부에 대해 과중한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불가피한 이동에도 내야 하는 통행료는 불합리한 처사라고 지적하며 서울시에 통행권 개선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왔다. 이에 화답하여 서울시는 중구 거주민 소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50% 감경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안을 제330회 임시회에 제출하였으며, 25일 서울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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