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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지역사업자 정보관리 도구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개편

프랜차이즈 ‘브랜드채널’도 NMB로 통합 운영

(서울=동양방송) 김정현 기자 = 네이버는 업체 등록 및 관리 도구인 네이버 검색 등록 서비스의 명칭을 네이버 마이비즈니스(Naver My Business, 이하 NMB)’로 변경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NMB를 활용하는 사업주는 전화번호나 주소와 같은 매장 정보, 가격 정보, 가게 설명 등 비즈니스 정보 입력은 물론, 클릭 한 번으로 네이버예약이나 광고효과 분석 도구인 통화추적번호관리 페이지를 이용하고 등록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중에 네이버톡톡NMB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음식점, 펜션, 게스트하우스 업종의 경우, 업종에 특화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항목을 추가했다. 네이버는 이렇게 입력된 정보들을 모바일 사용자들의 상황에 맞게 노출함으로써 사업자와 사용자에게 최적의 연결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브랜드채널NMB에 통합시켰다. ‘브랜드채널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비즈니스 정보 업데이트 및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도구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리자들은 브랜드채널을 통해 개별 지점 정보를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자들이 각 지점별 상황에 맞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입력, 수정할 수 있다. 이렇게 입력된 정보들은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창이나 네이버 지도 서비스 등에서 해당 브랜드명을 검색할 경우 노출된다.

 

또한 각 브랜드 관리자가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 등을 배너 이미지로 제작해 네이버 지도 검색 결과 등에 직접 노출시킬 수 있다.

 

현재 GS25, 현대오일뱅크, S-OIL, 뚜레쥬르,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 130여 개 브랜드가 브랜드채널을 사용 중이다.

 

이건수 네이버 OxygenTF장은 지역 기반의 사업주들이 보다 쉽게 추가적인 비즈니스 도구들을 이용하고, 자신의 비즈니스 정보를 언제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NMB를 지속적으로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joseph64@dm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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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브리지, '안아드림 페스티벌’ 참여…소방관 응원 부스 운영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26일부터 27일까지 경상북도청 천년숲에서 열리는 '2025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 페스티벌(안아드림 페스티벌)'에 참여해 ‘특명! 소방관을 응원하라’ 부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안전경북 아이행복 드림 페스티벌(안아드림 페스티벌)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소방본부가 주관하는 도내 최대 규모의 안전체험 행사로, 올해로 4년째를 맞는다. 희망브리지는 이번 부스에서 ▲소방관 OX 퀴즈 ▲소방관 긴급출동키트 꾸리기 ▲소방관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소방관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활동은 희망브리지의 '국민 히어로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국민 히어로즈는 월 2만원의 후원으로 소방관에게는 출동키트, 이재민에게는 구호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소방관과 이재민을 응원하는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경북도민과 함께 소방관을 응원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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