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1 (금)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호남

광주선관위, 민간선거 투표지원 활성화 계획 발표

우리 아파트 동대표선거도 온라인투표로 편리하게

(광주=미래일보) 이중래 기자 = 앞으로 광주지역 각종 민간선거에서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여 온라인투표로 진행하는 모습을 시민들이 쉽게 접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광주선관위)는 하반기 민간선거 투표지원 활성화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안내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은 광주지역 민간선거 위탁단체에 방문 설명회 등을 통해 광주선관위 및 각 구위원회에 위탁한 민간선거에 온라인투표(k-votin)를 적극 도입하여 편리성과 신속성 그리고 투표결과의 대표성을 제고하여 민간선거의 공정한 관리를 통한 사회갈등 해소를 기본 골자로 하고 있다.

민간선거 위탁단체는 공공기관 및 시민․사회단체, 각급 학교, 공동 주택 등 위탁의 범위가 매우 넓어 신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광주선관위 및 각 구위원회와 민간선거 위탁단체는 협의를 통해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활용하여 투표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일 예정이다.

광주선관위 이남오 사무처장은 “민간선거의 공정한 관리에 우리위원회도 적극적인 역할을 하여 갈등 해소로 사회적비용 절감에 기여하도록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chu7142@daum.net
배너


배너
배너

포토리뷰

1 / 7

배너

사회

더보기
네이버, 수해 복구 성금 10억원 희망브리지에 기부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네이버(주)(대표 최수연)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다. 네이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네이버는 해피빈을 통해 수해 이재민 돕기 모금함 개설을 누구보다 신속히 요청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따뜻한 나눔이 피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신 사무총장은 이어 "희망브리지도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23일 오전 9시 기준 1만 6천 명이 넘는 시민이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수해 복구 모금에 동참했으며, 네이버의 이번 기부금을 포함한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총모금액은 12억 원에 달한다. i2

정치

더보기
박수현 의원, "지역신문 살리기 정책 전환 필요"…최휘영 문체부 장관 후보자 "안정적 재정지원 약속" (서울=미래일보) 장건섭 기자 =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은 29일 열린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지역신문 발전정책의 대전환을 강력히 촉구했다. 박 의원은 이날 질의를 통해 △지역신문 발전기금 전입 축소로 인한 사업규모 감소 △우선지원 대상사 선정 기준의 불합리성(지역 보도 실적보다 경영안정성 배점 비중이 큼) △정부광고의 지역매체 배분 부족 등을 지적하며, 다음과 같은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 발전기금 및 관련 사업 예산 확대 ▲ 우선지원 대상사 선정 기준의 합리화 및 대상 범위 확대 ▲ 정부광고의 지역매체 집행 비중 확대 박 의원은 "지역신문이 수도권 중심의 언론환경을 극복하고 지역문화의 구심점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정책 전환이 시급하다"고 강조하며, "잘되는 언론만을 지원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휘영 후보자는 "기자 출신으로서 지역언론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지역신문 발전기금과 정부광고 배분의 균형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화답해 기대감을 모았다. 박 의원은 끝으로 "지역언론이 진정한 지방시대의 마중물

배너
배너